-
-
미국 주식 투자 - 2030~40년에도 성장이 멈추지 않는다
오카모토 헤이하치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지상사 / 2026년 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역시 겨울은 미국주식인걸까? 최근들어 미국주식 책이 쏟아지는듯하다. 그 많은 주식 책 중에서 표지가 이렇게 여행책 느낌나는 배경과 잡지가 생각나는 텍스쳐가 돋보이는 책은 처음인듯하다.
평소 나는 책 내용도 중요하지만 소장 하는 만큼 책표지 디자인도 좀 보는 편인데 솔직히 미국 주식 투자라는 책 제목보다 표지가 먼저 눈에 확 끌렸다.
난 표지를 보고 솔질히 작가가 미국인인가? 싶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작가는 일본인이었다. ㅋㅋㅋ
일본도 미국주식이 대세긴 하나보다.
외국에 수출 출간하는거 보면 인기가 많고 판매량도 꽤 있기때문이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그리고 무엇보다 책 표지에 적힌 ‘장기보유할 수 있는 미국 주식 19선 수록’이란 글을 읽고 종목들이 궁금해서 서평단에 신청한 이유가 제일 크다.
몇몇은 처음 보는 종목도 있지만 몇몇은 내가 어릴때부터 꾸준히 성장해오고 해가고 있는 종목들이었다.
다시 한번 느끼는 거지만 미국주식은 대부분 덩치 큰 종목들은 배당주들인거 같다.

역시나 미국주식하면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디비아 등은 기본으로 소개되는거 같다.
특히나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래된 종목이기도 하고 예전보단 사람들의 사용량이 줄어서 이제 인지도가 좀 떨어지지 않았나라고 생각했었는데 제너스 헨더슨이란 유명한 투자 회사가 눈여겨 보고 있다고 하니까 다시 보게 되는듯..
책에 눈여겨 보는 이유들을 간단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데 내가 아는게 다가 아니란 생각이 다시금 들었다.



약간의 분산 투자로 ETF와 개별주를 적절히 섞어서 투자하는게 좋다고 한다.
그래사 ETF 추천 종목과 개별주 추천 종목의 설명과 함께 예상실적도 나와 있어서 참고하기 좋은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