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푸드닥터 마스터 클래스 - 면역 주스부터 항염·항암 집밥까지 음식 처방하는 약사의 위대한 치유 밥상
한형선.황해연 지음 / 사슴의숲 / 2024년 11월
평점 :
요즘 부모님 건강이 계속 안 좋으셔서 거의 매일 병원에 다니시는데 이 책을 발견해서 다행이네요.
처음 제목인 ‘푸드닥터 마스터 클레스’보고 의사가 추천하는 메뉴 레시피인가 생각했었는데 푸드치유 전문 약사들이 음식들의 영양소들을 조합해 레시피를 만든 책이었다.
실제로 이 책의 저자인 약사도 심한 불면증으로 몸이 많이 쇠약해져 있을때 우연히 본 이 책은 또 다른 저자인 한형선 박사의 책인 ‘한형선 박사의 푸드닥터’를 읽고 박사를 찾아갔다고한다.
그렇게 푸드치유에 관심을 가지며 공부를 하게 되었고 불면증에서도 벗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보면 영양제를 따로 먹을 필요 없는 듯하누레시피들이 많다.
이 책은 레시피에 들어가기 전에 다양한 주재료들의 특징과 영양소 종류와 효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몇 가지 질병에 대한 음식 처방도 있어서 참고하기 좋은거 같다.
어릴때 생감자가 몸에 좋다는 얘기를 듣고 엄마가 챙겨 줬던 걸로 기억하는데 엄청 비려서 안먹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생감자를 이용한 ‘생감자파레콩국’을 추천해서 아 진짜 생감자가 좋긴 좋나 싶었다.
레시피에 들어가기 전에 생각자가 좋은 이유가 적혀 있는데 감자에 있는 제일 좋은 영양소가 감자가 익으면서 파괴가 되기때문에 생감자가 좋다고 한다.
생고구마는 달아서 맛있던데 감자는 .. ㅠㅠ
여튼 치유 효능이 부모님이 가지고 계신 질병들에 좋은거 같아서 조만간 만들어 볼 참이다.
‘생감자파레콩국’을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은 맛보다는 영양소 조합에 중점을 둔 레시피여서 완전 완전 건강식 레시피다.
아쉽게도 비주얼이든 맛이든 내 취향은 없다.
그나마 내 취향 레시피는 ‘과채환원주스 나박김치’이다. 일반 나박김치 레시피레 과채환원주스를 넣어 만드는 건데 과채환원주스 레시피도 앞쪽에 주스 차트에 레시피가 있다.
‘과채환원주스’ 명칭이 귀에 익는듯한데 오며가며 부모님이 챙겨보시는 건강프로에 들어본듯하다.
그리고 책의 뒷부분엔 인덱스라고 목록이 있는데 해당 재료가 사용된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관련 재료가 들어가는 레시피를 찾을땐 편할 꺼같다.
‘푸드닥터’란 글을 봤을때 예상은 생각보다 더 영양소에만 집중해서 맛은 없는 건강식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건강을 엄청 챙기시는 부모님은 맛 상관없이 건강에 좋은거라 챙겨 드실꺼 같다.
생각보다 간단한 레시피도 있고 손이 많이 가거나 집에 없는 재료들이 한 두개씩 없는 레시피들이 많아서 우선 간편하면서 집에 재료 있는 레시피들을 먼저 따라 만들어볼까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