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 - 기획부터 출판까지 5일 완성
민진홍.국난아 지음 / 성안당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작년부터 AI관련 책이 많이 출판되고 있는거 같다.
올해부터 AI로 만든 영상들이 네이버 클립에서 많이 노출되었지만 올해 초까지만해도 이게 AI로 만든게 표가 났는데 여름쯤부터는 이게 실화인지 AI로 만든 영상인지 분간이 안갈정도의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추세이다.

재작년에 서평단에 챗GPT 관련책들이 올라와서 호기심에 신청해서 몇 권 읽어보고 뭔가 아쉬운 점이 많아서 그 뒤로 서평단에 올라오면 좀 챙겨봤었는데 확실히 점점 내용들 특히 디자인 퀄리티들이 점점 좋아지는 걸 느꼈다.

다만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예전에는 체험판이 있어서 책보고 바로 따라해보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요즘은 체험판 없이 바로 유료구독으로 이용이 가능 하기때문에 디자인만 참고 하기 위해 보거나 무료나 체험판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내용이 있는 책을 위주로 보게 되는거 같다.

여튼 AI로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책은 처음봐서 평소 그림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고민도 할꺼 없이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나는 ‘AI로 만드는 나만의 그림책’이란 제목만보고 단순히 그냥 미드저니나 달리를 이용해서 그림 만들고 스토리 적으면 되겠구나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그림책을 만드는 순서와 과정들, 그리고 가격책정하고 출판하는 방법과 과정들까지 설명하고 있는 책이었다.

출판 관련해서 생소한 내용들도 많았기때문에 다소 어렵게 느껴진 내용들도 많았다.

몇 번 더 읽어봐야 될꺼 같지만 책의 구성과 내용은 괜찮은 편인거 같다.




이 책은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하게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들을 전체적으로 설명한 뒤 파트별로 나눠서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파트별로 필요한 구독서비스의 가입과 절차들과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생각보다 몇 가지 프로그램은 무난하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 가능한 무료서비스 기능만으로도 책만들기는 충분하다고 적혀는 있지만 만들다보면 유료서비스를 안 쓸 수 없지 않을까 싶다.




AI그림 생성으로 제일 유명한 미드저니와 달리3를 이용해 그림을 생성하는 과정과 프롬프트 작성요령도 서술되어 있는데 둘 다 유료 구독이라 아쉽다.

개인적으로 미드저니에서 생성한 이미지들이 좀 더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 출판 과정인 캔바 계정과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 계정 생성하기가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처음 들어보는 용어 인데 캔바 계정은 출판에 특화된 통합 기능으로 사이즈에 낮춰 그림과 글을 넣는 레이아웃이라고 보면 될꺼같다.

그리고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 계정은 캔바에서 완성 된 그림책을 등록하는 마지막 단계로 보면 될꺼같다.

여기서 종이책도 같이 만들것인지 선택하면 되고 가격 형성까지 결정해서 추후 수익 정산, 세무처리 그리고 출판 권한까지 결정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한다.

이부분 역시 계정 생성부터 가격형성, 출판완료 단계까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 한권으로 그림책 구상부터 출판하기까지의 과정들을 마스터 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괜찮은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