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조의 4등분 주식 매매법
이승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ㅎㅎㅎㅎㅎ

주식책은 어느정도 볼 만큼 봤다고 생각해서 한동안 패쓰하다가 직접적으로 ‘주식매매법’이란 제목때문에 솔깃해서 신청하게 된 책이다.

여러 책을 봤지만 이 책은 초보자가 읽기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책인거 같다.

나는 대부분 주식책은 한 번 속독 한 뒤 궁금한 순으로 정독하는 편인데 이 책은 속독하기 불편한 책이라고나 할까?

처음부터 정독을하고 하나하나 파고들러어야 이해가 되는 책인거 같다.

솔직히 내 기준에선 좀 어려운 책이었다.




1강 4등분법칙 : 강력한 실전 매매도구
2강 모노파동법칙 : 4등분법칙의 한계를 보완
3강 4등분법칙을 통한 대표기업 사례분석

이 책은 크게 3가지 주제로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2강과 3강에 있는 사례분석들이 1강에서 소개하는 상승,하락 삼각형 구도와 이동평균선의 파동을 이용한 분석들이기 때문에 1강을 확실히 이해한 다음 넘어가야 그나마 좀 편하게 책장을 넘길 수 있는거 같다.

개인적으로 내가 이동평균선을 안보고 캔들만 보고 거래하는 습관이 있어서 그런지 이동평균선 파악하는건 늘지 않는거 같다.





첫장에 4등분법의 개념이 설명되어 있는데 내가 예상했던 내용과 좀 달랐다.
예상했던 내용인데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었다.

알고 나면 유용한 내용인거 같은데 완전히 이해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듯하다.

나는 처음에 단순하게 4계절로 분기를 나누어 분기별로 상승하는 종목들을 추려서 투자하는 법과 종목추천을 하는 줄 알았는다.

하지만 연봉, 월봉, 주봉, 일봉, 분봉의 시간 프레임을 기준으로 ‘저점 - 25%, 능선가격 - 50%, 중심가격 - 75%, 능선가격 - 고점’으로 가격과 시간을 4등분해서 그 전개 양상을 체크후 매매하는 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영상이 아닌 글로 봐서 그런지 솔직히 아직 100%다 이해하지 못한 상태다.

그리고 이 책은 전체적으로 국내주식 종목을 예시로 4등분법을 이용한 차트와 그래프를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다.

솔직히 아직 다 이 책을 이해 못했기에 좋은 점은 이 책에 소개된 종목들 위주로 주가를 체크한 후 평균 저점을 예상한 후 매수할 수 있다는 점인거같다.

여튼 몇 번 더 읽어봐야 이해할꺼같다.
여튼 이 책은 표가 많아서 그런가? 이론책보단 실전책에 더 가까운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