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3 - 매일 만들어 먹고 싶은 한식 레시피 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3
김대석 지음 / 경향BP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는 작년에 서평단에 올라 온 2편을 보고 신청하면서 알게 되어 2편을 본 후 레시피가 마음에 들었고 내가 원했던 김장김치 레시피가 1편에 있었기에 1편도 구매하여 소장하고 있었는데 3편까지 나온거 보고 반가운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다.

요리책을 시리즈로 3권까지 낸 요리사는 김대석 셰프가 유일하지 않나 싶다.

그만큼 레시피가 맛있고 인기가 많으니 3편까지 나오지 않았나 싶다.

실제 유튜브 댓글들보면 레시피보고 따라 만들었는데 진짜 맛있다는 평들이 많았다.

그래서 이번 3편도 기대하면서 서평당 신청하게 되었다.




이번편도 반찬, 국/찌게, 김치, 특식으로 나누어 레시피 소개가 되어 있었다.

알고 있던 반찬 레시피들이 많아서 재료도 같겠거니 싶었는데 생각보다 변형된게 많아서 새롭고 좋았다.




얼마전에 감자가 싸서 엄마가 사재기 해둔거 있는데 귀찮아서 엄마가 된장용으로만 쓰고 있어서 아직 많이 남아 있어서 뭘 만들어 먹을까 싶었는데 책에 감자조림이 있어 보니 예전에 엄마가 만들어 주셨던 레시피랑 좀 달라 보여 따라 만들어 먹어봤는데 진짜 케찹이 주는 감칠맛이 최고였다.

앞으로도 종종 이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꺼 같다.

그리고 요즘 핫한 땅콩버터!!
처음엔 땅콩버터 사서 먹어야 되는 줄 알았는데 얼마전 유튜브에서 우연히 땅콩버터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다는 얘기를 들었어서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었는데 ㅋㅋㅋ

이 책에 땅콩버터 만들기 레시피까지 있어서 깜놀했었다. ㅋㅋ

그리고 가끔 글로 봐서 좀 아리송한 부분이 있었는데 QR을 통해 유튜브 영상을 보니 쉽게 이해가 되고 좋았다.




이 밖에도 돼지고기로 수육만들어 먹는게 질려서 삼겹살을 구워먹을까 싶었는데 양념이 아쉬워 두루치기를 해서 먹어야되나 싶었는데 마침 이 책에 내가 딱 먹고 싶었던 비주얼의 삼겹살볶음 레시피가 있었다. ㅋㅋㅋ

요건 내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영상 댓글을 보니 평이 너무 좋아서 내심 기대 되는 메뉴이다. ㅋㅋ

소고기채소죽은 자주 아픈 엄마를 위해 일단 킵해뒀다. 사진상으론 밥알이 좀 살아 있는데 끓이는 시간을 좀 조절하면 퍼지지 않을까 싶다.

여튼 이번에도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레시피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