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완성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리니(이채린) 지음 / 경향BP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아이패드 드로잉 책이 오랜만에 서평단에 올라와서 보자마자 신청했다.
드로잉 관련 책은 경쟁율이 높은 편이라 일부러 살짝 마음을 비우고 있었는데 운좋게 당첨이 되어 기분이 좋았다.

기대속에 책을 기다렸고 책을 받았다. 하지만 모서리쪽이 구겨져서 코팅지가 쪼글쪼글한 상태에서 왔다.

돈주고 샀다면 교환 할 상태지만 공짜로 받는 입장에선 애매해서 그냥 보기로 했는데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

몇 년째 서평단 책을 받아보지만 진짜 책을 정성 스레 포장해서 보내는 출판사는 감사할 정도로 완전 깨끗한 새책이며 책 내용이 알차서 읽고 나서도 또 두고두고 읽고 싶은 책들이 많은데 반대로 파본 보내는 출판사는 매번 파본만 오는 거같아서 항상 이래저래 아쉬운거같다.




QR코드를 누르면 구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주소가 나오는데 클릭하면 책의 내용과 다르게 나오며 처음엔 다운로드 탭도 없어서 한참을 찾아헤메었다.

아이패드가 구형이어서 OS버전이 낮아서 그러나 싶어 아이폰으로도 시도해봤으나 동일하게 나왔다.

그렇게 1시간 가량 아이패드 자체 설정들을 이리저리 만지다가 다시 시도해보고.. 나중에서는 열받아서 이번이 마지막 시도다 생각하고 했는데 다운로드 탭이 생겼다…

내 아이패드가 문제인건지 책의 설명이 부족한건지..

지금까지 본 아이패드 드로잉 책 예제 파일 다 다운 받아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다….




그리고 이 설명부문도 ‘palette2-10.swatches’ 파일을 탭하면 프로크리에이트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팔레트 패널에 설치된다고 적혀있어서 나는 자동으로 팔레트 패널도 자동으로 뜨는 줄 알았다.

그래서 여러번 눌렀는데 실행만 되고 팔레트 패널이 안뜨길래 이것도 한참 헤매다가 혹시나 싶어 눌렀더니 설치가 되어 있었다.

내가 이해력이 부족한 걸 수도 있겠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한 사람들도 있을 듯하다.

솔직히 내가 본 아이패드 드로잉 책 중에선 설명면에서 좀 불친절한 책인거같다.




프로크리에이트의 도구 툴에 대한 설명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대체로 괜찮게 설명한거 같다.





그리고 손동작 Tip은 손가락 모양을 그림으로 잘 표현해서 이해하기 쉬웠다.




1일부터 30일까지 예제 파일이 있으며 기본 밑그림이 있어서 그걸 기점으로 따라 그리면 되어서 밑그림 없이 시작하는 것보다 좀 더 수월하게 따라 그릴 수 있다.

하지만 어플은 있지만 한동안 사용을 안해서 책을 보고 따라해도 좀 헤매기는 마찬가지였다는 ㅠㅠ

어플 기능들과 좀 더 친해지면 생략된 둣한 설명도 지금보단 좀 더 알아듣고 따라 하지 않을까 싶다.

예제파일은 좀 많은 편이고 초반엔 단순한 편인데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는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