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성장주 투자 불변의 법칙 - 평생 월급 1,000만 원 받는 배당투자 시크릿
현영준(한라산불곰)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솔직히 배당주 투자는 목돈 투자를 해야 수익 남기때문에 정기예금의 이자와도 많이 비교되는 주식투자이다.

하지만 아직은 목돈 투자엔 자신이 없어서 배당 투자엔 관심이 예전보단 많이 식어있는 상태이다.

물론 지금도 배당주엔 크게 뜻이 없지만 성장주에 관심이 생겨서 고민하다가 서평단에 신청한 책이다.

왜냐면 주식책 중에서도 이상하게 배당주 관련책은 왠지 모르게 서평쓰기가 좀 힘들어서 왠만하면 배당주 책은 신청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었기때문에 성장주는 궁금하지만 서평을 쓸 생각을 하니 ㅋㅋㅋ 선뜻 신청하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매수했던 주식들 때문에 성장주를 잘 선택하면 배당주가 아니더라도 쏠쏠하겠다 싶어 신청하게 되었다.

작년 말에 연달아 공모주가 폭망해서 한동안 공모주 신청 안하다가 코인이 폭망하길래 공모주가 살아나나 싶었는데 마침 그날 상장하는 주식 종목 알림이 떴다.

공모주 청약은 안했지만 공모주 전망이 좋아졌나 싶어서 봤는데 왠걸? 상장일인데 바로 공모가보다 많이 떨어져 있었다.
찾아 보니 AI관련주인데 왜그러지? 싶었다. 그래도 일단 AI주니까 성장주라 생각하고 바닥치고 올라오겠지 싶어 매수를 했는데 ㅋㅋㅋ 몇 일 뒤에 보니 계속 상승세더니 내가 안 본사이 주가가 3.5배나 뛰었다가 하락해있었다. 그래도 다시 공모가 밑으로 떨어지지 않을꺼같고 요즘들어 AI 이슈가 많은거 같아 좀 더 오를 가능성이 있어 보여 조금 더 오르면 팔려고 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운 일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보이지 않는 세력들의 전략일 수도 있었는거 같았다.

왜냐면 이 종목 바로 앞번들의 공모주 종목들은 상장일에 훨훨 날았지만 이상하게 이 종목과 같은날 상장했던 같은 AI종목은 폭망했기때문이다.

혹시나 해서 두종목 모두 매수 있는데 나머지 한종목은 마이너스.. 조만간 올라갈꺼 같은데 목표가에 도달안되서 추매를 못한 상태다.

여튼 이런 관계로 성장주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책의 앞부분은 솔직히 성장배당주의 대부인 ‘워런 버핏’의 투자방식이나 배당주 투자를 왜 해야되는지 등의 나에게는 좀 뻔한 내용의 글들이라 크게 와닿지는 않았지만 뒤로 갈수록 솔깃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좋았다.

그 중 하나가 성장배당주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 소개이다. 바로 ‘아이투자’라는 사이트인데 언젠가 광고를 본 듯한데 광고창을 닫았던거같다.ㅋㅋㅋ

여튼 여기저기 안찾아보고 한 사이트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니~!!

그리고 ‘아이투자’이용법도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조만간 나도 사용해볼까 싶다.

무료라지만 회원가입해야된다는게 살짝 아쉽다는~

그래도 국내 성장배당주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게 어딘가 싶기도 했다.




그리고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국 배당주 찾는 사이트도 추천해주고 있다.

확실히 배당은 국내보단 미국이 배당금이 커서 배당주투자는 미국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웃긴게 배당주 관련책보면 항상 ‘하루만 들고 있어도 배당 받는다’ 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는 눈에도 머리에도 안들어던 내용이 이 책을 읽고 완벽하게 이해를하며 머릿속에 각인이 된 거같다.

‘배당기준일이 있는 달 마지막 영업일 이틀 전까지 매수하고 팔지 않으면 된다.
그리고 배당기준일 하루 전에 팔면 배당금을 받을 권리는 유지된다’

이 내용은 아는 내용인데도 뭔가 다른 책에서보다 설명을 쉽게 한건지 모르겠지만 뭔가 큰 깨달음을 얻었다. 배당기준일 2-3일전 주가가 오르다가 배당일 지나면 폭락하는 현상의 이유 ㅋㅋㅋ

대충 예상은 한 내용이지만 이상하게 이번엔 뭔가 각인 된거 마냥 나도 2-3일전에 매수하고 다음날 배당금 계산해서 수익 나는 선에서 매도하고 더 내리면 매수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괜히 설레었다.

이 책은 앞쪽 내용은 좀 지루한데 뒤로 갈 수록 나름 유용한 팁들이 소개 되어있어서 나름 추천하는 책이다.

아! 출판사에서 서평쓸때 본문에 파이프라인 만들기라는 글을 본문에 적어라는 미션이 있어서 ‘파이프라인’ 뜻을 찾아보니 ‘주수입 외의 부수입을 창출 하는 것’이라고 한다.

딱 주식이나 코인이 요즘 파이프라인의 대표주자가 아닐까 싶다. 여튼 이 책도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한 몫하는 거 같다.

그리고 배당주 투자 관련 인플루언서인 쭈압 추천 책이라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