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트레이더의 주도주 매매법 - 지금 가장 뜨거운 종목에 투자하라!
서희파더(이재상) 지음 / 이레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주식 시장이 안좋을때 주식 관련책이 많이 나오는 거 같다. 주식투자법 중에서도 주도주 매매책은 처음 인거같다.

주도주.. 어감에서 느낄 수 있듯이 쉽게 생각하면 테마주의 단타기법이라고 생각하면 될꺼같다.

보통 주식오픈방에서 많이 접해봤을듯한 내용들이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거래 내역들을 증거 자료처럼 사용하며 설명하고 있는데 진짜 책 제목 그대로 빅 트레이딩이다.

수억 단위로 단타 거래를 하며 평균 수익율이 3-5%사이 이거나 스윙으로 해서 10% 정도 였다.

큰 금액으로 움직이기때문에 수익율이 낮아도 수익금은 최저 백단위….

나에게 있어서 넘사벽.. ㅋㅋ
자괴감 마저들었다.

내가 요즘 주식 오픈 채팅방 안가는 이유중 하나가 진짜인지 손님끌기용인지 몰겠지만 채팅방의 대부분사람들이 기본 몇 억에서 몇 천을 굴리며 하루 수익 몇 백만원 인증을 매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팁을 공유하진 않고 주식방서 추천주를 사고 수익 인증샷을 올리면서 한번씩 같이 찍힌 다른 주식 종목 수익을 자랑하듯 올리는 것이다.

처음엔 주식 종목 참고해서 좋겠다 싶었지만 이미 오를대로 오른 종목들이라 진입하기 애매한 시점이라 말 그대로 참고만 해두는 종목.. 내가 좀 더 부지런했던 신생주린이땐 종목 정리도 해두곤 했었는데 ㅋㅋㅋㅋ 만성 주린이가 되고 나선 괜히 자괴감에 빠져 만사 귀찮아져서 더이상 오픈 채팅방엔 들어가지 않게 되었다.

다양한 종목을 알 수 있어 좋았지만 진입을 잘못하고 매도 시점을 놓쳐 묶인 종목들이 대부분 오픈방 추천주들이라 신뢰도가 뚝 떨어졌기때문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책에서 오픈 채팅방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정리가 잘 되어 있는거 같아서 시간 내어 책을 읽은 보람은 있었다.
하지만 책값은 좀 비싼감이 있는거 같다.




나도 초반에 ‘저 사람들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 법 있나?’ 로 도전했다가 항상 매도 시점 놓쳐서 몇 년째 묶여 있다는~

일부는 욕심때문에 위험하던걸 얼면서 매수해서 매수와 함께 나락간 경우지만 대부분은 욕심 내다가 고점 놓쳤다고 뻐팅기다가 저점 된 경우들이다.

진짜 매수 시점도 중요하지만 매도가 더 중요한데~
저 사람들은 잘 하는 매도 나는 못한다~ ㅠㅠ




대장주.. 사고 싶지만 대장주가 생각보다 고가가 많아서 2-3등주를 주로 사긴 했는데 책에 서술한대로 진짜 상승폭은 좁고 하락폭은 크다는거~ ㅠㅠ

대장주 중요성 한번 더 깨닫고 최대한 대장주 매수하는걸로~ ㅋㅋ




‘월 천 프로젝트 5개년 계획’
괜찮은 계획표인거같다. 내년 1월부터 시도해봐야겠다. 손익에 연연하지 않을 자신은 없지만 내게 필요한건 그걸 버림으로써 발전이 있을꺼 같단 생각이 든다.
무조건 고점에서만 팔아야된다는 심리가 내가 주식을 못하는 이유라는거 아는데 무슨 똥꼬집 욕심인지~ 스스로도 힘들면서 실천하기 쉽지 않네~




그리고 이 책의 너무 좋은 팁~!!
테마주 설명과 관련 종목들이 정리되어 있다~!!

이 종목들을 발판 삼아 내년엔 한달에 30만원이라도 벌었으면 좋겠다. ㅋㅋㅋ

그리고.. 5년뒤엔 300만원 벌 수 있을까?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