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위별 도감 :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ㅣ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올해 초에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이란 책을 봤는데 책에 나온 캐릭터들이 내 취향이 없어서 좀 아쉬웠는데 마침 이번에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과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이란 책이 각각 올라와서 남자 여자 따로 한권씩 설명 하고 있으니 그때 아쉬웠던 내용들을 좀 더 보강 할 수 있디 않을까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다.
표지 그림을 보고 어딘가 낯이 익은 그림체여서 앞번에 읽은 ‘인물 쉽게 그리는 방법’ 작가와 같은 작가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책 내용도 그림체도 비슷한데 ㅋㅋㅋ
일본 특유의 만화 그림체여서 그런가? 전체적인 캐릭터 느낌은 비슷했지만 그래도 남자 캐릭터만 따로 설명하고 있는 책이라 좀 더 다양한 구도의 내용들이 많았다.
초반엔 얼굴 각도와 방향에 따른 그리기와 눈의 시선에 따른 그리기가 나오는데 특히 눈의 시선에 따라 달라지는 눈동자의 위치를 배울수 있어서 좋았다.
매번 정면 눈만 그렸었는데 이젠 좀 더 다양한 시선의 눈을 그릴 수 있을꺼같다.
다양한 눈, 코, 입, 귀 그리는 방법과 예시가 나와있다.
그리고 다양한 표정의 얼굴들과 포즈들이 있는데 몇 가지는 기억해뒀다가 메모할때 옆에 하나씩 그려도 괜찮을듯한 표정들도 꽤 있었다.
그 밖에도 소품과 의류, 복장 그리기도 있어서 패션 일러스트 그리기에도 도움이 될 꺼 같다.
여자 캐릭터편도 기대 된다. 같은 작가님 책이라 그림 분위기도 같아서 남자, 여자의 다양한 표정 일러스트를 참고해서 메모지에 자주 그려볼까한다.
개인적으로 메모 밑에 표정그림 그려 넣는 사람 엄청 부러워 했었는데 ㅋㅋ
언젠간 나도 나만의 캐릭터를 그려 넣게 되는 날이 꼭 왔으면 좋겠다. ㅋㅋ
다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샤프한 이미지의 캐릭터가 없다는거… ㅋㅋㅋ 그건 또 다른 작가님 책을 노려야되나~?!!
일본 만화하면 뾰족뾰족 날카로운 눈매도 유명한데 왜 그리기 배우는 책엔 그런 캐릭터가 없는건지~~~
여튼 샤프한 이미지는 웹툰으로 배우는 걸로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