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2 - 매일 만들어 먹고 싶은 한식 레시피 김대석 셰프의 집밥 레시피 2
김대석 지음 / 경향BP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엄마가 즐겨보시던 요리프로인 알토랑 나왔던 셰프이기도하고 집밥 레시피라고해서 서평단에 신청하게 되었다.

TV보시면서 일일이 받아적어서 가끔 요리해주시곤하셨는데 요즘 엄마도 만사 귀찮으신지 밑반찬은 엄마가 하시지만 특별식류는 주로 내가 하는거 같다. ㅎㅎ

책 받아보고 지금까지 본 다른 요리 책들에 비해 진짜 집밥 레시피여서 너무 좋았다.

레시피는 크게 반찬, 국/찌게, 김치, 명절요리, 특식으로 파트별로 소개되어 있는데 아는 요리도 있고 처음 보는 요리도 있었다.

그리고 식당식 반찬 레시피도 섞여 있어서 좋았다.
음식점에서 먹어 본 반찬들 중에 레시피를 모르거나 이름을 몰라서 검색을 못한 반찬들도 있었는데 그 중 몇 가지가 이 책에 수록되어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많아서 좋았다.





새송이 소고기 볶음은 처음 보는데 갈비살로 만드는게 포인트 같다. 조만간 꼭 만들어 먹어볼 참이다.

메뉴 사진 아래에 재료와 양념장 레시피가 있고 옆 페이지에 사진과 함께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제목 옆에 QR코드가 있는데 접속하면 유튜브 동영상 강의가 나와서 좀 더 따라 만들기 쉬운거 같다.




고깃집 국물파절이 ㅋㅋㅋ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때 항상 이게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제 레시피를 알았으니 고기 구워먹을때 만들어 먹어야겠다.





이밖에도 내가 좋아하지만 레시피를 몰라 못 만들어먹었던 녹두빈대떡, 비빔냉면, 밀푀유나베, 알배추물김치 등의 레시피가 있어서 넘 좋았다.

물론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나오겠지만 종류가 많은건 어떤걸 보고 해야될지도 고민되기도해서 미루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나는 책이 더 좋은거 같다.

네이버 Keep에 저장해뒀는데 저장한게 많다보니 찾는것도 일이기도 하기때문에 요리 책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김치 레시피도 생각보다 종류가 많은거 같아서 백김치 레시피도 기대했었는데 없어서 좀 아쉬웠다.

그래서 인터넷 서점에서 1권 목록을 찾아보니 1권에 김장김치와 백김치 레시피가 있었다.

생각보다 1권에도 내가 좋아하는 메뉴들이 너무 많아서 2권의 메뉴들 몇 가지 만들어 먹어보고 입맛에 맞으면 1권도 구매해서 볼 참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