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걸음 한 걸음 스페인어 회화 -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배우는
천예솔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4월
평점 :
지난번에 서평단에 올라온 스페인 여행책을 보고 스페인어에 한글로 발음 표기가 아쉬워서 다음에 기회되면 스페인어 기초책부터 봐야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다 이번에 ‘ 한걸음 한걸음 스페인어 회화 ’ 책이 올라 온거 보고 이번에는 한글 발음 표기가 있겠지~? 내심 기대했는데 없었다.
완전 초보자용 책에는 있을라나~? 아니면 요즘 외국어 책 트렌드 마냥 한글 발음 표기가 없을라나~?
솔직히 난 기계음으로 듣는 귀는 어두운 편이라 정말 무한 반복해서 들어야 들리는 발음도 있는데… 한글 발음표기가 없는 외국어 학습책은 좀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이라 좀 아쉬웠다.
물론 본문 내용중엔 QR코드가 있어서 녹음 파일로 들을수 있지만 청각 장애인들이 공부하기엔 많이 불편 할 꺼 같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목차를 보면 4주동안 공부하는 일정표같은 목차로 소개 되어 있는데 하루에 1차트씩(한 발걸음) 공부한다고 보면 된다.
알파벳과 숫자 익히기 내용이 있는데 숫자도 알파벳처럼 한글 발음 표기도 좀 해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있다.
진짜 영어와 달리 스페인어는 스페인어 첫걸음 책을 한권 사서 보고 발음들을 어느 정도 익히고 난 다음에 회화책을 봐야된다고 절실히 느꼈다.
이 책은 전체적으로 대화 속에 들어가기, 상황 속 표현 익히기, 핵심 문법 익히기와 함께 옆 페이지에는 각 관련된 빈 칸 채우기 문제가 있고 하단엔 정답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대화 속에 들어가기 ’ 본문 내용은 QR코드로 접속해서 음성 파일을 들을 수 있다.
일단 음성 파일을 무한 반복해서 듣다보면 들리긴한데 기본기가 없으면 공부하기 지칠꺼 같아서 영어처럼 바로 회화 공부하기 보다는 스페인어 첫걸음을 먼저 공부한 후 회화 공부 하기를 권하고 싶다.
그리고 책의 문제 유형들은 본문 내용의 문제들이어서 반복학습을 하는 느낌이라 좋은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