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이 잘못됐습니다
마키타 젠지 지음, 하진수 옮김, 안수민 감수 / 더난출판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서인지 예전만큼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서 스트레스 받다가 포기했는데 평소 건강프로를 챙겨 보시는 엄마가 최근들어 더 북쩍 뱃살이 나온 나를 보시곤 걱정이 되셨는지 내장지방이 쌓으면 당뇨 걸린다고… 오히려 엄마가 제 살때문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셔서 살을 어떻게 뺄까 고민하던 중에 서평단에 올라온 이 책을 발견하고 내장지방을 조금 더 쉽게 빼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신청하게 된 도서이다.

그리고 표지띠에 적힌 올바른 식사법의 선구자와 당뇨병, 비민 치료 최고의 전문의, 누구나 쉽게 살 빼는 121가지 방법이 눈길을 끌었다.

요즘은 운동보다는 식단관리로 살을 빼는게 대세이기에 올바른 식사법 차트에 식단관리 노하우나 팁이 있지 읺을까 싶어서 기대하면서 기다린 책이다.





우선 이 책의 앞부분엔 내장 지방에 대해 설명하며 내장 지방이 쌓여서 생기는 증상이나 질병등에 대해 설명하고 뒤로 갈 수로 식단조절과 운동 등으로 해결안등을 소개하고 있다.

내장지방이 쌓이면 노인냄세가 난다는 걸 처음 알았다.

아빠가 이제 할아버지긴해도 작년부터 땀냄세가 이전보다 많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아빠가 지하철을 탔는데 옆에 앉은 할아버지가 아빠한테 노인냄세 많이 난다고 하더라면서 엄마한테 본인한테 진짜 냄세 많이 나냐고 물더라면서 엄마가 해준 말이 생각이 났다.

물론 나이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도 있겠지만 작년? 재작년말쯤부터 아빠 배가 엄청나게 나오긴했다.

이 책을 읽고서야 아빠 배에 내장지방이 장난 아니겠구나.. 치매 위험까지 있으니 지금이라도 빼도록 경각심을 드려야 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나도 최근 1년반 인생 최대 몸무게에서 또 10kg나 더 쪄서 또 인생 최대치 몸무게를 갱신했다.

단기간에 뺄 수 있다 싶은 체중은 다이어트하려는 노력이 강한데 단기간에 뺄 수 없는 체중이 되어버리자 자연스럽게 포기하게 되고 다이어트 결심도 작심 1일이 되어 버린 나를 발견했는데..

문제는 심한 무기력증과 심해진 건망증이었다.

아빠도 문제지만 나에게도 큰 문제인 내장지방..
이번엔 꼭 성공해서 최소 10kg는 뺐으면 하는 바람이다.




살을 빼기 위한 팁들도 소개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많이 들어본 양질의 ‘ 수면 ’이다.

이건 내가 비만 크리닉에 다녔을때도 매번 들었던 말이었다. 아무리 약을 먹고 식단 조절을 한다해도 수면이 부족하면 살이 안빠진다는 말을 들었다.

정말 내가 20대 초엔 주말에 약속 없을땐 주말내내 밥도 안먹고 잔적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2-3kg빠져 있었다.

그리고 30대 후반 다이어트하면서 중드에 빠져 잠을 자주 세곤했는데 그때 안빠지던 살이 피곤해서 몇 일 연달아 엄청 일찍 잤더니 피부도 좋아지고 살도 1-2kg정도 빠진 걸 보고 그때 수면이 엄청 중요하다고 느낀적이 있는데 이 책에서도 수면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어서 아 진짜 신빙성이 있는 말이었구나 싶었다.




당질이 주름이나 기미와 관련된건지도 이번에 알았다.
몇 년전부터 얼굴에 있던 카페오레점이 진해져서 작년까지 시술을 여러 차례받았지만 완전히 제거는 못하고 좀 옅어졌었는데 지금 보니 다시 진해져있었다.

단 음식을 좋아했던 나이기에 카페오레점도 당질에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한 생각에 다시 한번 뜨끔 거렸다.





그리고 당질을 줄이는 방법들도 소개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내가 알고 있던 내용들도 꽤 있었다.

그 중하나는 탄수화물 대표 음식인 밥을 차게 먹는것과 생리 주기에 운동하는것.
생리 중엔 운동하기 불편하므로 생리 끝난 직후부터 7-10일까지가 운동하면 평소보단 쉽게 살이 빠진다고 알고 있었는데 그 내용도 이 책에 있었다.

그러고 보면 알게 모르게 나도 다이어트 관련 지식은 좀 있는거 같은데 실천이 쉽지 않아서 미루고 있었다.

하지만 당뇨병과 치매, 디스크 재발 등을 예방하려면 지금부터라도 실천해야 될꺼같다.

이 책은 다이어트를 자꾸 미루는 나같은 사람들이 보면 좋을꺼 같다. 병에 대한 경각심을 준다고해야되나? 느긋했던 마음이 조급한 마음으로 바뀌어서 오늘부터 운동을 시작하려고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