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 볼펜 하나로 센스 좋다고 칭찬받아!
시로쿠마 나나민 지음, 서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를 봤을때 일러스트들이 아기자기하고 캐릭터들이 왠지 니뽄 스럽다 생각 했었는데 일본 유명 유튜버가 작가라고 해서 궁금하기도해서 서평단 신청한 도서이다.

특히 표지에 ‘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쉽게 일러스트를 그려요 ’ 란 문구를 보고 옛날 중학교때 같은반 친구가 생각났다.

분명 학기 초엔 나랑 비슷한 수준으로 못그렸었는데 학기 말엔 만화 작가가 꿈일 정도로 순정만화 그림을 엄청 잘 그려서 물어보니 자기도 처음엔 진짜 그림을 못그려서 동그라미, 세모, 네모만 그렸었다고 그러다 책 한권을 보여주면서 그 책을 사서 매일 연습했더니 잘그리게 되었다고 해서 나도 책 제목을 메모 해두고는 사서 본 다는게 미루다가 잊었던 기억이 난다.

진짜 그 친구는 매일 매 쉬는 시간마다 그림을 그렸다. 그걸 보고 그당시엔 왜 저렇게까지 할까란 생각도 종종 들었는데 학기말쯤 너무 예쁘게 만화를 그리는거보고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친구가 생각났다.

그러면서 나도 지금이라도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시작해 볼까란 생각에 서평단 신청한 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생각보다 책이 작고 얇은데 또 생각보다 아기자기한 손그림들이 많았다.

진짜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토대로 된 손그림들이 많았고 그래서 생각보다 따라 그리기도 쉬웠다.

따라하다가 잘 안되면 중포하기 쉬운데 이 책의 그림들은 생각보다 따라 그리기 쉬운 그림들이 많아서 좋았다.





손그림 시작전에는 간단한 준비물 소개와 기본 선 연습 내용과 펜이나 색연필로 채색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소개 되어 있다.





그리고 전신 일러스트도 있는데 나는 그것보다 막대인간 자세별로 따라 그려볼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글자 꾸미기 내용도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다.

책이 다른 일러스트 책보다 많이 얇은 편이라 대체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고 간단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어 다양한 예시가 없는게 좀 아쉬웠다.

한국책은 좀 두꺼운 편인데 이상하게 일본 작가책은 대체로 많이 얇은거 같다.

여튼 이 책으로 매일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조금은 펜으로 자유자제로 그릴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