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주먹밥 유부초밥 - 한입에 쏙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간편 도시락
지선아 지음 / 리스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김밥과 유부초밥 좋아하는데 서평단에 올라온 이 책을 보고 좀 더 다양한 김밥 레시피들을 알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다.

그리고 표지 속의 유부초밥 종류는 먹어 본적이 없어서 내심 기대가 되었다.

그리고 김밥이나 주먹밥, 유부초밥은 보통 도시락 관련 서적에 도시락 메뉴의 일부로 가끔 소개 된 적은 있지만 이렇게 따로 소개 된 책은 처음인거같다.




김밥의 기초!!
밥짓기 설명부터 있는거 보고 깜놀했다.
특히 김밥은 좀 덜 하지만 주먹밥이나 유부초밥 같은 경우는 밥의 식감도중요한거 같다.
역시 일반 음식 도서랑은 차별화 된 부분이 있구나 싶은 내용이었다.




심지어 이 책의 주 재료가 되는 속재료 준비 단계까지 설명이 되어 있었다.

김밥 파트에서는 김의 종류와 선택하는 방법의 내용이 있고 유뷰초밥 파트에서는 유부의 종류와 손질하는 방법의 내용이 있다.




한 때 한참 유행했던 접는 김밥 만드는 방법도 있었다. 옛날에 유뷰브보고 한번 따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잊고 지내다가 책에 소개 된 거보고 괜시리 반가웠다.





주먹밥 종류가 생각보다 많았다. 그 중에 김치볶음전은 거의 항상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있는 음식이고 평소 김치 볶음밥은 자주 해먹는 편이라 다른 음식들 보단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을거 같다.




그리고 오딩어 순대 역시 한때 유행하면서 오징어 순대 전문점까지 생겼을 정도였는데 한 번도 먹어 보진 못했었다.

이 책에 소개 된거 보고 신기하기도하고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먹어볼수 있겠다 싶어 기대도 되었다.
다만 손이 많이 가는 편이라 시간을 한 번 내서 만들어 먹어야 될 듯하다.

생각보다 다양한 김밥, 주먹밥, 유부초밥이 있다는걸 알았다. 참고해서 응용해서 만들어도 괜찮은 레시피 책인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