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처음공부 - 시작부터 술술 풀리고 바로 써먹는, 개정판 처음공부 시리즈 1
수미숨(상의민).애나정 지음 / 이레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처음 시작할때 키움 증권사를 개설했었는데 그때 이벤트로 받은 달러로 처음 미국주식을 하게 되었다.

그땐 주식공주도 안하고 일단 부딪쳐보자는 마음으로 금액이 맞는 금액를 대충 골라사서 수익 조금나면 팔아야지 하는 마음에 몇 가지 종목을 매수를 했는데..

사자마자 급락을 하기 시작하더니 바닥권까지 떨어지고는 올라갈 생각을 안해서 한동안 잊고 지내자 싶어서 안보다가 1-2달 지나고 확인하니 그 사이 한 번 수익권에 살짝 찍었다가 그 귀로 바로 바닥권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였다.

너무 바닥권이라 더 안내려가겠지 싶어 추매를 했는데…. 끝없는 추락이었고 그 뒤론 없는 샘 치고 보디 않다가 수익도 없는데 세금을 내라는 문자를 받고 학을 땠었다. 그렇게 3번 정도 세금 명목으로 예수금을 채워넣었고 그 사이 상장 폐지가 된건지 액면 합병이 된건지 3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이 사라지고 없었다.

그렇게 내 사전엔 이제 미국주식은 있는 종목 팔고 없다고 생락했는데 작년에 우연히 어떤 사람 미국 주식 배당금으로 매달 50만원 이상은 받는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는데 내 검색 방법이 잘못 된건지 검색해도 정보가 뜨지 않아서 잊고 지냈는데 서평단에 이 책이 올라 온거 보고 이 책엔 그 정보가 있지 않을까란 기대감에 신청하게 되었다.

최근들어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많이해서인지 주식 오픈방에서도 해외주식 관련 문의도 한번씩 올라오걸 봤는데 국내 주식보다는 배당 주식 많아서 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걸로 보였다.

아! 그리고 진짜 월로 주는 배당주가 있는데 여기에선 종목은 따로 거론되어 있지 않았다.
발품 팔아서 스스로 알아봐야 될듯..




그리고 최근엔 수수료와 더불어 증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낮에 거래도 가능해서 그런지 해외주식 투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거 같아서 나도 다시 시도 해볼까라는 마음에 오래 묵혀놨던 해외주식 계좌를 봤는데 ㅋㅋ 역시나 마이너스~
조만간 차트보고 물타기를 한벙 더 시도 해봐야겠다.




세세한 종목들은 거론은 없지만 섹터별로 연도 성과표와 ETF 섹터별 세부 산업 구성들을 표로 설명하고 있어서 참고 하기엔 좋았다.

그리고 예전보단 좀 더 다양하고 쉽게 해외 리포트를 찾아 볼 수 있는데 증권사 별로 해외 리포트 보는 방법을 서술해 있어서 좋았다.




이밖에도 해외주식이라고 하면 환율과 세금 문제가 제일 복잡하고 머리 아파서 기피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미국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