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내솔솔 홈베이킹 레시피 - 달콤하고 포근하게, 누구나 쉽게 만드는 디저트 베이킹북
박민주(단내솔솔) 지음 / 포르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단내가 솔솔솔 나는거 같다.
요즘은 귀찮아서 잘 안하지만 예전엔 집에서 이것 저것 만들어 먹는 걸 좋아했었다.

조리사 자격증 취득 후 베이킹 자격증도 딸 예정이라 관련 도서만 보면 손이 절로 가진다.

오랜만에 베이킹 도서가 눈에 들어왔다.
솔직히 나는 파이 종류는 안 좋아하는 편이라 이 책의 표지만 보고 패쓰하려다 하필 내가 좋아하는 딸기를 넣은 파이여서 메뉴 목록이라도 볼까 싶어서 내용글을 읽었는데 생각보다 케이크 종류가 많아서 신청하게 되었다.




책의 첫 페이지엔 주로 사용하는 재료와 사용도구에 대해 나오는데 사진이랑 같이 있어서 사진 보고 똑같거나 비슷한 걸 하면 되서 결정 장애가 있는 나에겐 좋은 Tip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빵 종류 중 하나인 크레이프!!
의외로 내가 소장 중인 베이킹 도서 중엔 크레이프 빵 레시피는 이 책이 유일하다. 그래서 책을 받아보고 더 좋았다.

이 책은 전체적으로 오른쪽 메인엔 완성 사진과 왼쪽엔 그림으로 내부 재료들을 소개하고 아랫부분에 재료 목록이 있다.
그림으로 보니까 또 다른 느낌 ㅋㅋ




그리고 다음 장에 레시피와 사진 설명이 있는데 생각보다 사진 설명이 잘 되어 있는거 같다.

1장 - 계란
2장 - 과일
3장 - 초콜릿
4장 - 그외
5장 - 특별한

그리고 이 책은 전체적으로 5가지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는데 그 사이 사이에 5가지 베이킹 노트가 있다.

베이킹 노트 1 - 프랑스 제과 단어
베이킹 노트 2 - 디저트 장식할때 사용 되는 허브 종류와 Tip
베이킹 노트 3 - 플라스틱 초콜릿 만들기
베이킹 노트 4 - 디저트와 어울리는 홍차 소개와 Tip
베이킹 노트 5 - 짤주머니, 코르네 만들기를 소개

베이킹 노트 내용도 생각보다 쓸만한 Tip들이라서 참고하면 좋을꺼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