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국내여행 아틀라스 MAP BOOK 2023-2024 - A3 양장으로 제작된 국내 여행지도 총정리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해외여행 가고 싶지만 여건상 못 갈꺼같고 그러다 보니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렸는데 생각보다 국내에 안가본 곳이 많았다.
아니, 몇 군데 빼곤 전부 안가봤다고 하는것이 맞을지도~ 만만한 포항, 부산은 몇 번 다녀왔고 서해, 전주, 울산, 제주도 등 몇 군데 정도가 다 인거 같다.
어릴땐 친구들과 여행을 가끔 갔지만 나이들수록 서로 시간 내서 여행가기가 힘들다 보니 국내 여행 다녀 온지도 벌써 옛날 옛적이 되어 버린거 같다.
몇 년 전에 혼자 국내여행 시도 해보려했으나 전국적으로 묻지마 폭행, 살인사건들이 연달아 일어나면서 포기 하기도 했었다.
그당시엔 진짜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이 치안적으로 더 안전하다는 말이 돌 정도였으니까…
사회가 미쳐가는건지~ 묻지마 사건들은 늘어만 가고~ 그렇다고 움추려 있으면 아무것도 못 할꺼같고~ 그래서 이번엔 큰 맘 먹고 혼자 여행 도전해볼까 싶어 서평단에 국내 여행 도서 올라오길 기다렸는데 마침 올라와서 신청하게 되었다.
표지가 양장으로 된 것도 그렇고 다른 여행책과 다른 표지 그림이 묘하게 끌려서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해보니 가격에 한번 더 놀랬다.
지도에 핀을 꽂을 수 있을 수 있는 특수 용지를 사용했다고 적혀는 있지만 그것때문에 비싼가 싶었는데 책을 받아 본 후 이해가 되었다.
책이 생각보다 엄청 컸으며 얇았다.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뽁뽁이가 아닌 에어팩에 포장된 후 큰 박스로 배송되어 왔다.
그리고 궁금했던 종이 질감. 진짜 독특했다. 진짜 핀을 꽂아도 찢어지지 않을꺼 같았다.
다른 국내여행 책과 다른점은 진짜 지도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진짜 제목처럼 Map Book!!
지도도 정말 빽빽하게 세세하게 그려져있고 전국지도, 지역별지도, 확대지도 그리고 관광, 등산, 캠핑등 목적에 따른 지도들이 있다.
양쪽 페이지를 이어서 지도가 연결되다보니 지도가 크다. 정말 세세하게 카페나 음식점 이름도 적혀있는거 보고 놀랬다.
관광지로 좀 유명한 곳은 확대지도로 좀 더 크게 볼 수있는데 관광지에 대한 짤막한 소개도 같이 적혀있다.
등산 지도 같은 경우엔 산들을 집중적으로 체크해놨고 캠핑 지도는 캠핑장 위치들을 집중 체크해놨다.
아직은 등산과 캠핑은 관심이 없어 관광 지도쪽을 자주 볼꺼같다.
지도에 대해 잘 모르지만 예전에 지도를 만드는 과정을 얼핏 본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시간과 돈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고 들은적이 있어 비싸다고 하기도 그렇고 책을 사보는 입장에선 안비싸다고 하기도 그렇다.
그래도 이런 지도책 한 권쯤 소장해두면 좋을꺼 같지만 가격이 쎈 편이라 일단 서점에서 한번 보고 구입하는 걸 권한다.
아! 그리고 서평단글엔 에이든 국내여행 아틀라스 MAP BOOK [2024-2025, 양장]라고 적혀있는데 받은책는 2023-2024이다.
지도상 내용이 크게 변한 것이 없건지 개정판으로 따로 재출판 하지 않고 2025년까지 연장된듯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