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반죽 홈베이킹 - 반죽기 없이 만드는
김리하 지음 / 길벗 / 2023년 11월
평점 :
절판




평소 요리나 제빵에 관심이 많은데 서평단에 올라온거 보고 바로 목록체크부터 했다.

우유식빵부터 한때 엄청 유행했던 모카번 소시지빵 모닝 야채빵까지 ㅠㅠ 따라만들어 보고 싶은게 많았다. 특히 우유 식빵!! 아직도 유일하게 자주 사먹는 식빵이 우유식빵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우유식빵 집에서 만들어보고 싶어서 서평단에 신청했다.




주로 사용하는 제품의 사진이 같이 있어서 참고해서 구매하기 좋다. 나같은 선택 장애자들에겐 요즘 나오는 책들 대부분 이런식으로 재료 소개 되는게 많아서 좋은거 같다.




나는 이 사진 보고 반죽이라고 생각했는데 책 제목엔 무반죽이라고 했으니 그냥 도우의 가스 빼기 방법이다. ㅋㅋㅋ 솔직히 이게 반죽이랑 무슨 차이가 있을까 싶긴한데 그냥 공기 빼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다.
그래도 사진으로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거 같다.




그리고 Q&A라는 주제로 반죽과 무반죽의 차이와 강력분을 주로 쓰는 이유 등 제빵하면서 궁금해 할법한 내용들을 묶어 서술했는데 진짜 내가 궁금해 했던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이 비슷하구나 싶었다. ㅋㅋ
여튼 읽으면서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기분이 들었다.




나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의 우유식빵을 좋아하는데 사진을 보니 우유 모닝빵은 식빵보다 더 부드러울거 같았다. 이것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사진 옆 페이지에는 재료 목록과 유튜브 QR코드가 있는데 만드는 과정이 나오는 영상이다. 들어가 보니 4년 전 영상이었다.

그 만큼 작가님이 활동을 오래 하셨단 말이겠지? ㅋㅋ 일단 구독신청은 해놓고 작가님의 다른 영상들은 차차 보는걸로~ ㅋㅋ

여튼 빵 종류별로 QR코드가 있어서 책을 봐도 헷갈릴땐 영상을 보고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다.




사진과 함께 설명도 잘 정리된 편이라 굳이 영상까지 안봐도 되겠지만 그래도 영상에서도 따로 TIP이 있을지 모르니까 같이 보는게 좋을꺼 같다.




목록에 있는 빵 중 절반 이상이 내가 좋아하는 빵이어서 너무 만족한다. ㅋㅋ

특히 베이글에 햄과 치즈가 들어가는거!!!!
이건 지난번에 본 ‘더 맛있는 베이글’ 이란 책에도 없었다. 그때도 왜 이런건 없지 싶었는데 여기서 소개되다니!! 완전 좋았다.

소시지빵은 진짜 빵집에서 파는거랑 똑같았는데 만드는 방법이 생각했던거랑 많이 달라서 신기했었다.

크림치즈 호두빵은 한때 파리바게트에서 질리도록 사먹었을때가 있었는데 어느날 치즈크림양도 줄어들고 빵도 푸석해지고 느끼한 맛이 많이 나서 그 뒤로 사먹은 적이 없는데 사진을 보니까 그 옛날 맛있어서 거의 일주일에 2-3번은 사먹었던 기억과 함께 또 먹고 싶단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난 호두 보단 크림치즈 때문에 먹은 이유가 크기때문에 내가 만들어 먹을땐 호두 대신 블루베리를 넣어서 만들어 먹을꺼 같다. ㅋㅋ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엔 피자 만드는 방법이 나오는데 비쥬얼이 진짜 피자집 피자!!!

다음에 조카 놀러오면 이 책에 있는거 중 하나는 꼭 만들어 줘야겠다.

생각보다 빵만드는 시간들이 길었는데 시간이 긴 반면 양은 적어 보였다. ㅠㅠ

시간과 재료비 대비 양이 적다는거 ㅋㅋ 그래서 사람들이 사서 먹나보다. ㅋㅋㅋ

그래도 비싸게 주고 맛없는 빵 사먹는거 보다 하루 날잡아서 내 입맛에 맞게 대량으로 만든다음 냉동보관하면서 하나씩 해동해서 먹는것도 좋을꺼 같다는 생각에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