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한 번에 합격하는 초압축 암기법 -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3배속 암기의 기술
이형재 지음 / 빅피시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여러 자격증을 따려고 공부하고 있고 또 준비 중인게 있는데 그중 한가지가 직업상담사 자격증이다. 모든 자격증이 암기를 잘해야 되는 건 맞지만 그중에서 직업상담사는 외울것도 많고 어렵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어떤식으로 공부를 할지 생각 중이었는데 마침 암기법 관련 책이 이 책을 보고 잘 됐다 싶어서 서평단에 신청하게 되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시험은 2월달에 있어서 그전에 다른 자격증부터 딴다고 일단 미뤄둔 상태라 시험 준비 전에 이 책을 읽어보고 준비하면 좋을꺼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당첨이 되어 너무 좋았다.

내가 알고 있는 암기법은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학교 다닐때 선생님한테 들었던 좋아하는 노래에 개사를 해서 외우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나에겐 안맞아서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다.

두번째는 쓰면서 암기하는 방법이다. 이것 역시 암기 과목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이다. 손으로 쓰다보면 자동으로 써질때가 있다나? ㅋㅋㅋ
초반에 썼던 나의 암기법이다. 하지만 속도가 느린 나에겐 안맞는 방법이었다.

세번째는 나 스스로 우연히 발견한 방법인데 벼락치기 파였던 내겐 썩 잘맞아서 아직도 사용하는 방법이다. 중요한 키워드를 머릿속에서 글을 쓰는 방법이다. 종이에 쓸때보단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한데 그래도 종이에 쓰면서 공부하는 것보다 시간적으로 엄청 단축할 수 있어서 좋다. 다만 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암기 내용들이 다 사라지는 단점이 있다는 거다. ㅋㅋㅋ

이 세가지 외에도 누군가에게 가르치듯이 설명하면서 외우는 것도 있는데 집중이 잘 안될때는 이방법도 좋았다.

다 어릴때 하던 방법으로 시대가 바뀐 만큼 다른 암기법을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나름 괜찮은 내용들이 많았다.

어디선가 들어본 내용들과 언뜻 내가 생각했던 내용들도 있지만 내용들이 좋아서 시험을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아침복습과 자기 전 복습도 어디선가 들어본적이 있는거 같은데 나는 주로 자기 전 복습을 한거 같다.
아침복습은 밤을 새웠을때 하는 경우가 많았던거 같다.




반복 단계별로 학습 포인트 표가 나와 있는데 본문에서 거론 된 내용을 표로 만들어 놓은거다.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저 표와 비슷하게 암기한거 같다. 효과는 좋았다. 올해 딴 자격증 중에서 80문제 중 2개 틀린 것도 있다. 자격증 시험 자체를 엄청 오랜만에 쳐서 평소보단 공부를 많이 했던거 같다. ㅋㅋ



시간대별로 암기 내용이 달라야 한다는 점은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조만간 적용해 볼 참이다.




‘기억해둔 것을 잊어버리고 싶지 않다면 3일안에 복습해야 된다’
진짜 100%공감한다. 학원다니면서 초반엔 복습을 하다가 점점 미루게 되었는데 진짜 3일 지나서 보니까 내가 메모해 뒀던 내용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내가 메모를 한다고 했는데 어떤건 잘못 기재를 한것도 있고 빠뜨리고 안적은 것도 있었기 때문이다.
만약 당일 바로 복습 했더라면 기억이 났을텐데 3일 이상 지난 후 보니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았다.

올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학원 다녔을때 강사 선생님이 목차를 외워라고 하시면서 했던 내용들이 이 책에도 나와 있어서 놀랬다. ㅋㅋ
나는 처음에 목차를 따로 외우진 않았는데 문제 풀고 틀린 문제 내용을 찾다보니 어쩔 수 없이 목차도 계속 보게 되었던거 같다.

책속에 작가님도 그랬다고 적혀있었는데 왠지 모를 동질감이 들었다. ㅋㅋ

이 책은 개인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사람마다 아는 내용이 많을 수도 적을 수도 있겠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공부 방법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보완하게 되는거 같기때문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