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하루 5문장 영어 글쓰기 1 - 따라 쓰면 저절로 완성되는 핵심 패턴 기초 영작문 바빠 영어
이지은(지니쌤)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치원때부터 영어를 기본적으로 배우는 추세이다. 그런지 오래 되었지만 그래도 크게 조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최근 유치원 다니기 시작하면서 영어 단어와 짧은 문장들을 지나가는 말로 한 번씩 말하는 조카를 보며 마음이 심란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5살 조카보단 아는게 많지만 조카가 영어를 좋아해서 유튜브도 자주보고 유치원서 영어 배우는 날엔 꼭 써먹는데 머지않아 나를 앞서겠구나~ 라는 위기 의식생겨서 좀 분발해야 될꺼 같단 생각에 서평단에 올라온거 보고 신청하게 되었다.

매년 영어공부가 목표지만 초반까지만 하다가 다른 일들에 치여서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매년 온라인 강의도 신청해도 몇 번 못봤다. ㅠㅠ

성인영어는 단어도 좀 어렵기도 하고 기본이 안잡힌 상태에서 보려니 잘 안외워져서 초등학교 교재를 사용해서 보곤 했는데 나름 나한테도 맞고 깨끗이 보고 조카나 친구 애들한테 줘도 되니 괜찮은거 같다.




초등학교때부터 정식 영어 수업이 있다고는 들었지만 우리때의 영어 교육 방식보다 좀 더 체계적으로 잡혀 있어서 우리때처럼 성인이 된 후 영어공부를 굳이 따로 할 필요가 없어질거 같다.

고로 더 나이들어 무시당하지 않으려면 혹은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영어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이번엔 가볍게 시작해서 꼭 끝을 보자!!




날짜를 체크하는 스터디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목표량을 정하고 공부하기 용이한거같다.




QR코드에 접속하면 본문의 내용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다.






패턴 연습하기와 배운 걸 토대로 문장 짓기 차트가 나온다. 문장 짓기는 각자 내용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책의 앞부분에서 소개한 그래머리 사이트에서 문법 검색기를 돌려 맞춤법을 확인해 보는것이 좋을꺼같다.




책의 뒷부분엔 답안지가 있는데 패턴 연습하기에서의 내 문장 쓰기와 내 글쓰기의 예시 정답도 적혀 있다.
아이들에게 가르쳐 줄 때 마땅한 예시가 없다면 예시의 답을 보고 힌트를 줘도 괜찮을꺼같다.

초등학생 저학년이나 저처럼 영어의 기본기가 없는 성인 봐도 좋은 책인거 같다.
생각보다 단어들이 많고 일상 생활에 쓰이는 단어들이 많기때문에 기초부터 잡고 싶은 성인들에게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