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케이커리 쌀케이크 레시피북
허예지 지음 / 책밥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떡케이크는 자주 들어봤는데 쌀케이크는 작년인가 재작년에 한두번 들어본거 같다.

하지만 쌀케이크는 판매점도 매우 적었는데다가 쌀로 만든거여서 가격도 비싸다고 생각했기때문에 잊고 있었는데 서평단에 올라 온거 보고 왜 집에서 만들어 먹어볼 생각을 못했지? 라는 생각과 함께 바로 신청했었다.

책으로 출간할 정도면 어느정도 인지도와 가게들도 생겨 난거겠지?ㅋㅋ

사실 빵집빵도 넘 비싸져서 예전에 비해 덜 사먹게 되었고 듬성듬성 있던 빵집들이 다 사라지고 파리바게트 하나 남았다. 하지만 맛이 없어서 평소에는 안사먹고 부모님 생신때 케이크만 사먹고 있다.

그런데 엄마가 몇 년 전부터 밀가루 음식을 기피하셔서 빵류를 잘 안드시는데 쌀 케이크라면 잘 드실꺼같아서 이번 생신때 만들어 드려 보고 싶어서 신청했었는데 운 좋게 당첨이 되었다.

그리고 몇 일전 아파트 주민이 직접 만든 쌀로만든 빵을 나눠줘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 하시는데 내심 이 책을 신청한게 다행이다 싶었다.





책의 앞부분엔 주로 사용하는 재료들과 도구들의 소개와 설명을 하고 있어서 미리 준비하기에 좋다.

다만 도구나 재료 등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추천 사이트나 브랜드도 슬며시 소개 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책 표지에 있는 과일 케이크~ 그냥 봐도 럭셔리해보이거 맛있어 보인다!!

이 책에서 가장 화려하고 가장 맛있어 보이는 케이크이다.!! (역시 책 표지는 중요하다!! ㅋㅋ)

다만 여러 종류의 과일이 들어가는 만큼 재료비도 무시 못 할 듯..ㅋㅋ




따라 하기 쉽게 단계별 사진이 같이 있어서 좋다.
다만 시트 만드는 방법은 중복 되어서 그런지 책의 앞쪽에 따로 설명 되어 있어서 따로 찾아 봐야 된다.




부모님이 좋아 하실법한 당근 케이크 ㅋㅋ
당근 색이 아닌 그냥 당근을 잘게 갈아 넣은 빵이다. ㅋㅋ 몇 몇 빵 가게에서 당근 케이크를 본 적 있는데 대부분 시트 색은 이랬다.

드문드문 색소를 첨가했는지 당근색을 띈 케이크나 빵도 본 적 있는데 그 레시피도 있었음 하는 아쉬움도 있다. ㅋㅋ 색소를 어떤식으로 내는지 궁금했기때문에 조금 아쉬웠다.




당근 시트는 기본 시트 재료랑 달라서 인지 당근 케이크 레시피에 같이 설명 되어 있다.

케이크와 타르트 만들기가 소개 되어 있고 케이크는 딸기 케이크 종류가 많은 편이다. 딸기철에 종류별로 만들어 먹어봐야 될듯 ㅋㅋ

케이크는 만들어 본적 없지만 케이크는 시트와 생크림만 만들면 나머진 토핑에 따라 케이크의 주제가 달라지기때문에 기본만 익히면 나머진 따라올 듯하다.

막상하면 어렵겠지만 남이 하는거 보면 쉬워보인다는게 함정 ㅋㅋㅋ

여튼 전체적으로 괜찮은 책인거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