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 포토샵으로 만들어 돈벌기, 2판
정수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9월
평점 :
이모티콘과 드로잉 작업용으로 2~3년전 아이패드 프로 새로 나왔을때 큰맘 먹고 바로 샀었는데 그대로 책장 구석탱이에 보관 중이다.
항상 마음은 있으나 이래저래 미루다보니 아이패드 산거 조차 까먹고 있다가 책장 정리 할 때마다 헉 거린다. ㅠㅠ
일부러 큰거 샀는데 오히려 커서 더 사용 안하게 되는.. 신상 사서 몇 년 묵혀두다가 이제야 쓰다니..
여튼 아이패드 활용하려고 책을 신청한 것도 있다.
하지만 젤 큰 이유는 평소엔 블로그 글쓰면서 이모티콘 귀찮아서 사용 잘 안하는데 다른 계정에 일상글을 쓸 일이 생겨서 이모티콘을 눌렀는데 기존의 사용하던 무료 이모티콘들이 다 사라지고 몬생긴 이모티콘 몇 개 무료로 받으라고 떠 있었다. 귀엽다 싶은건 모두 유료고~ 내 기준엔 디자인 대비 비싼게 많았다.
차라리 내가 만들어 사용하고 말지라는 생각이 들던차 타이밍 좋게 이 책이 서평단에 올라왔었다.
요즘 넘쳐나는게 이모티콘이라 경쟁율은 치열하겠지만 그래도 요고 하나 잘 만들면 앞으로 돈이 되겠다 싶어서 배워보려고 신청했다.
요즘은 이런 동물 사진 이모티콘들도 많이 있던데 사진 저작권때문에 본인이 직접 찍거나 사진 주인한테 허락 받고 사용해서 만들어야 된다고 한다.
처음에 동물 사진 이모티콘 보고 좀 기발한데 라고 생각한 적 있었는데 책을 통해 소개를 받으니 또 감회가 새로웠다. 어찌 보면 사진을 이용한 이모티콘이 만들기 더 쉬운 듯하다.
플랫폼 별로 제작 가이드와 승인 신청 요령들이 서술되어 있다.
그리고 상황별로 참고 할 디자인들이 있는데 모두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디자인들이었다.
이건 디자인이 막막할때 사진을 보고 낙서하듯이 특징적인 것을 살려 그리다가 캐릭터를 잡는다는 설명인데 예전에 구매했던 이모티콘 책에서도 이런 내용을 본듯하다.
캐릭터 하나 만들려면 진짜 여러번 그려봐야한다는 말인듯하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만들기때문에 포토샵 기능별 설명도 있고 중요한 레이어 관리하는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뒷부분은 타임라인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확실히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좀 더 복잡하긴했다.
하지만 나도 이왕이면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고싶다.
따라 하는 캐릭터들도 귀여워서 따라 할 맛이 나는거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