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트레이닝의 기본과 이론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사쿠마 카즈히코 지음, 홍희정 옮김, 민경훈 감수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님이 연골이 약해져서 다리와 허벅지 등 근육이 필요해서 집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계시는데 이 책의 표지글을 보고 진짜 신체의 구조를 이해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운동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신청한 도서이다.

이 책을 처음 펼쳐 봤을때 일반 책은 아닌듯 싶어 표지를 다시 보니 의료종사자, 스포츠 관계자, 일반인들의 필독서라고 적혀 있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드는 생각은 진짜 전문서적 같았다. 내용이나 용어들이 의사나 스포츠 관련 의료직 종사자들이나 자주 접했을 만한 내용이기도 했다.

왼쪽 페이지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용어, 메모 등 서술되어 있는 걸 보고 자격증 시험 도서로도 활용하는 건가 싶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인 나는 생소한 용어들이 많아서 다는 이해 못하고 그런게 있구나 정도로 넘어갔다.

트레이닝이라고 해서 근육 관련 내용만 서술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뇌•신경계, 소화계 등 신체구조 전체를 서술한 책이었다.

전체적으로 신체 구조에 대한 내용들은 어려웠지만 책의 뒷부분에는 다양한 트레이닝 종류와 식단도 서술 되어 있어서 좋았다. 이 부분은 딱 내가 원했던 내용들이다.

나도 예전에 ‘지방은 운동을 시작하고 20분이 지나지 않으면 연소사 시작되지 않는다’ 라는 얘기 들었었는데 ㅋㅋ 잘못된 지식이 유포된 내용이라고 함!

지방 연소는 운동을 시작한 직후부터라고함~!!

-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