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자신만만 떠나는 우리나라 완벽 여행 코스, 개정판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 절대가이드'를 읽게 된 계기는 아기가 크면서 좋은 여행지를 찾아가고 싶은데 막상 어디를 가야 될지 생각하기가 어려웠는데 이 책을 통해서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 줄 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장소를 찾아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첫 번째로 밑지도를 바탕으로 계략적인 여행지를 파악하는 동시에 근처의 여행지도 함게 구상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일정을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역의 축제와 행사도 같이 표기되어 있어서 계획을 구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계획했던 장소에서 미쳐 생각하지도 못 했던 장소를 같이 생각하여 일정을 계획하고 여행을 하니
시간도 단축하면서 좋은 여행지를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먼 곳으로 여행하거나 새로운 여행지를 생각하고 계획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중심 여행지가 상세하게 소재되어 가는 방법, 먹거리, 숙박, 특산물 등 을 한 번에 알 수 있어서 새로운 여행지에 대하여 생각하고 정보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 주변 여행지에 대한 상세 소개를 통해서 목표로 한 여행지를 바탕으로 원하는 주변 여행지를 함께 생각해보고 그 여행지에 대한 일정을 계획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역별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지역의 주요 여행지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 좋은 여행지가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막상 가려면 많은 정보를 찾아야 하고 미쳐 알지 못하는 정보들이 많이 있기에 이 책을 통해서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여행에 대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여행을 가는 것은 쉽지만, 그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목적이나 원하는 장소를 바탕으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부터, 가는 일정 및 식사와 숙박 계획 및 즐길 거리를 계획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는 것을 귀찮고 어렵다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어디로 여행을 가고 싶은데 막상 어디로, 무엇을 하로 가야 될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이러한 점을 조금이나 쉽게 해결해서 여행 계획을 쉽고 재미있게 계획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 이 책을 통해서 주변 여행지부터 차근차근 섭렵해서 점차 먼 곳으로 가볼 계획에 있습니다.
100곳이나 되는 대한민국의 여행지가 있으니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의 좋은 곳을 알아보는 좋은 기회를 만났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와이프에게 보여 주니 좋은 곳이 많다며 꼭 많이 가보자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와이프와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많이 갖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