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내지 않는 연습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양영철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많은 사람들이 쉽게 안절부절 하고 투덜투덜하고 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누구나 스스로 좋아서 화를 내는 사람은 없지만 마음이 분노에 휩싸이면 쉽게 불쾌해지고 피곤해 지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더 나아가 화를 낸다고 하네요. 또한 불안과 분노는 마음속에서 더 강한 자극이 되기에 나아가 그 사람의 버릇이 되어 악순환이 계속된다고 하네요. 자신도 모르게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난다면 화내지 않는 연습을 읽어 본다면 나쁜 습관을 고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러한 화는 자신뿐만 아니라 남의 행동에 대해서도 계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에 더 문제가 된다고 하네요. 분노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살아갈 자유를 잃고 있고 이 분노가 욕망을 만들고 욕망은 결코 충족될 수 없기에 또 다시 분노를 만들어 결국 삶을 피폐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나아가 자신에게 상처를 주는 동시에 남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하니 분노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이 책에서는 스트레스의 근원이 욕망, 사람을 병들게 하는 분노, 능력을 저하시키는 방황이 일어나는 원인과 그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고 극복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네요. 우리의 마음을 평온하게 하여 즐겁고 평온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네요. 앞으로는 짜증내거나 남에게 화를 내는 일이 많이 줄어들 거라 생각이 되어 지네요. 스스로 화를 많이 내거나 짜증을 많이 낸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꼭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 지네요. 혹은 주위에 쉽게 화를 내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서 상대방의 삶을 즐겁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ㄴㅁㅇ 2011-08-08 2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배경색이 넘진해서 글을읽을때 어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