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 시오리코 씨와 기묘한 손님들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1부 1
미카미 엔 지음, 최고은 옮김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헌 책방이라는 곳에 가서 책을 사 봤던 기억이 나네요. 고서적을 본 기억이 없지만 그런 것에도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가치가 있던 책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지금은 많은 헌 책방이 사라졌지만 부산에는 아직 헌 책방 골목이 있다고 하네요.

새 책도 좋지만 사람의 사연을 가진 헌 책도 좋은 것 같네요.

독특하게 고서점에서 벌어지는 고서적에 관한 이야기 인 것을 책을 다 읽고 알게 되었네요.

책을 읽는 동안에는 각각의 개별적인 스토리라고 생각을 하였네요.

작가의 치밀한 스토리 전개로 인하여 모든 이야기가 결국 한 가지 이야기로 귀결된다는 사실에 놀람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네요. 이런 배경에서 이러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습니다.

우리나라는 한글이 있기에 문맹률이 매우 낮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독특하게 주인공이 어렸을 때의 트라우마로 한자를 몰라 책을 읽지 못하는 설정은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설정이었네요. 다시금 우리 한글에 대한 우수성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가져보았네요.

각 각의 단편적이 이야기를 통해서 책에 관한 에피소드를 통해 여주인공의 추리력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네요. 직접 경험한 일이 아니라 주인공이 겪은 사실에 대하여 추리를 통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점이 흥미로웠네요. 거기에 주인공의 활약상이 더해서 이야기는 간단하지만 흥미를 더 해주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고서점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결국 이유가 있었는데 그 이유는 고서적 때문에 벌어진 사실이었다는 단순하지만 독자의 흥미를 충분히 채워 줄 수 있는 이야기였다고 생각이 되네요.

추리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시면 새로운 재미를 느껴보실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