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의 배신 - 그들은 어떻게 내 주머니를 털어갔나
백성진.김진욱 지음 / 맛있는책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생활에서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수단이 ''입니다. 이 돈을 관리하고 하는 모든 수단과 방법 등 돈이 움직이는 모든 것을 '금융'이라고 칭하는데 막상 중요하다고는 알지만 그리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금융의 배신'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껴보고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막상 뉴스에서 가끔 나오는 금융 사고들을 보면 당사자가 아니기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 갔지만 책에 나온 사례를 통하여 생각을 해보니 앞으로는 많은 생각을 해보고 조심해야겠다고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책에 수록된 다양한 금융피해를 보니 뉴스에 나왔던 일들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상처를 주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는 동시에 앞으로 는 이런 일들이 없도록 많은 사람들이 금융에 대한 관심과 배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네요.

실제로는 얼마나 많은 금융의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 결코 방치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또한 누구나 쉽게 돈이 생기면 '은행'에 저축을 하는 것을 많이 생각해 보는데 이 또한 무조건 해서는 안 되며 관련 사항을 잘 알아보고 저축을 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있는 사람들이 더 독하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아는 사람들이 모르는 일반 서민들에게 고통과 피해를 주는 사례가 많이 있네요.

이 책을 통해서 금융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해보고 많은 사례들을 통하여 어떻게 앞으로는 대처를 해야 될지도 생각을 해보고 알아야 될 금융 지식도 배워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피땀 흘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돈을 관리하는 것도 버는 것만큼 중용하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