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 - <한 권으로 읽는 브리태니커> 저자 제이콥스의 760일 죽기 살기 몸 개조 프로젝트!
A. J. 제이콥스 지음, 이수정 옮김 / 살림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는 작가인 제이콥스씨가 직접 각 신체에 대하여 다양한 음식, 운동, 기구 등을 통하여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지에 대한 일기 같은 보고서네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건강에 대하여 좀 더 심도 있고 다양하게 접근을 하여 독자로 하여금 많은 공감을 가질 수 있게 하네요.

위부터 시작하여 손, , , 신 경계등 신체의 모든 부분에 대하여 직접 궁금했던 점을 알려져 있는 속설이나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서 직접 그 사실에 대하여 확인하고 하는 점이 대단하면서도 읽는 사람들에게 궁금증을 해결 하는 동시에 많은 점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이 드네요.

몸소 실천을 하면서 자신의 생각과 신체의 변화를 세세하게 측정을 하여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누구나 결과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네요. 즐겁게 다양한 방법을 실험해 봐서 읽는 사람도 즐겁게 건강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가족과 주위 사람들의 반응을 통하여 그러한 방법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통하여 독자로 하여금 그러한 방법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신체의 구석구석에 대하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인 동시에 각 부분에 대한 좋은 방법과 잘 못 알려진 사실을 확인 하는 동시 자신의 생활에 맞추어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네요.

잘 알려지지 않는 방법과 지식들을 알 수 있었으며 도움을 주는 기구 또한 많이 알 수 있었네요.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