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생각 : 오늘, 나에게 감사해 광수생각 (북클라우드)
박광수 지음 / 북클라우드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광수 생각 : 오늘, 나에게 감사해'는 오랜 만에 만나는 광수 생각이라 너무 반갑게 읽었던 것 같네요. 예전에 광수 생각을 통해서 많은 생각과 작가의 좋은 생각과 관점들을 통해서 많이 배웠던 기억이 있어서 더 기대하면서 읽었던 것 같네요.

이번 책에서는 스스로에게 하고자 하는 말, 지나면 알게 되는 것들, 나를 부탁해 라는 큰 틀로서 책이 이루어져 있네요.

뉴스를 통해서 작가인 박광수씨가 조금은 힘든 날들을 지내온 것을 안지라 이 책을 읽으면서 그간의 힘든 점들도 책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했네요.

하지만 예전 보다 더 좋은 관점과 생각, 우리가 조금은 지나칠 수 있는 생각들을 콕콕 집어서 그림과 함께 이야기를 써내려가는 것을 보면서 여전히 좋은 생각으로 지내시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 생각이 들었네요.

만화를 통해서 웃어보고 글을 통해서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우리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글들이 많아 좋은 책이라 생각이 되네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사실을 지나치지 않고 그 사실에서 의미를 찾아내어 독자에게 전해주는 작가의 예리한 시선은 책을 읽으면서 감탄을 하지 않을 수 가 없네요.

앞으로도 이러한 관점으로 많은 이야기를 통해서 독자들에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공부와 일과 삶에 조금은 지쳤다고 생각이 든다면 광수생각을 읽어보면 웃고 다시금 생각을 해본다면 공부, , 삶을 살아가는데 활력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 또한 다양한 생각을 통해서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다음 책에서 사람의 이야기와 행동에서 많은 생각과 좋은 글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