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버리기 연습 2 - 복잡한 생각을 잠재우는 행복한 마음 다스리기 생각 버리기 연습 2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양영철 옮김, 스즈키 도모코 그림 / 21세기북스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생각 버리기 연습2'는 사람이 생각하는 다양한 생각 중에서도 자신에게 인간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괴로움'을 버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네요.

괴로움은 자신의 생각과 말, 행동을 아무렇게나 내버려두면 마음을 괴롭게 만들어 가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점을 잘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괴로움에 빠져들게 된다고 하네요.

1부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개선시키면서 자신의 괴로움을 잡아갈 수 있도록 하네요. 어른이 되면서 가족을 가지면서 배우자가 생기면서 다양한 관계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괴로움을 안게 되는데 이러한 괴로움을 벗어날 수 있는 생각과 이유를 알아가면서 괴로움을 벗어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2부에서는 스스로에게 정직해지고 자신을 이겨가며 고독을 즐기며 스스로 나아가는 마음가짐을 통해서 자신의 불쾌한 마음을 정비하면서 괴로움을 버릴 수 있도록 하였네요.

3부에는 자신의 신체, 겉모습에 대한 집착, 자존심등 버리는 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괴롬 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하였네요.

관련된 경전의 내용을 먼저 읽고 그 경전에 대한 이야기를 생각하며 그에 관한 글을 읽고 마지막으로 4컷 만화를 통해서 쉽게 마무리를 하게 되어있어서 즐겁게 괴로움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 이었던 것 같네요.

자신의 인생이 괴롭다고 생각하거나 주위에서 괴로워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서 그러한 괴로움을 조금이나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