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 - 20대에 만나야 할 100가지 말
센다 다쿠야 지음, 최선임 옮김 / 스카이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죽을 때까지 직업에서 곤란을 겪지 않는 법'은 살아가면서 생각해야 될 것에 대하여 10가지로 분류한 다음 그에 관한 10가지 충고나 격언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인생, 시간, 연애, 공부, 조직 등 사회생활을 시작한다면 누구든지 부딪칠 수 있는 것들에 대하여 가질 수 있는 의문에 대한 대답을 해주는 동시에 그 대답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점을 다시 한 번 설명을 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간단하게 질문하고 대답하고 설명해주는 구성이지만 그에 담긴 내용은 모두 살아가면서 한 번씩은 생각해 봐야 될 중요한 대답들이라 생각이 되네요.

읽어보면서 알고 있던 내용도 있지만 미처 생각지도 못한 내용들을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직장 생활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되네요.

막연하게 생각해 보았던 내용들도 있었기에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생활을 해나가야 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생각과는 다른 점도 있었지만 그것을 생각해보면서 자신의 대답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오랜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잊어먹을 수 있는 내용들도 있기에 시간이 날 때마다 이 책을 통해서 초심을 바로잡고 스스로를 되될 아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면 좋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질문에 대한 대답을 격언 형식으로 표현하므로 써 독자로 하여금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그러한 대답을 영어로도 표현을 하여 다시 한 번 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하였네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이나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앞으로 어떻게 사회생활을 할지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를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