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 아침편지 고도원의
고도원 지음 / 해냄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는 현실에 자신의 삶에 지쳐있는 사람들에 힘이 될 수 있는 책 인 것 같네요. 현실도 중요하지만 그러한 현실을 이겨내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꿈을 계속적으로 꾸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꿈을 자라게 하는 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꿈을 계속 적으로 키우는 동시에 현재에도 충실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로 첫 부분을 다루고 있네요.

좋은 꿈을 가지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요즘 부각되는 멘토도 이러한 맥락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근무자흑 근주자적'이란 말처럼 좋은 사람 곁에 지내다 보면 자신도 좋은 사람이 되며 좋은 꿈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기에 그러한 것 같네요.

자신 스스로를 좋아하고 이해를 하여야만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그러한 생각의 영향으로 꿈도 나쁜 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자연을 느껴보고 자신도 자연의 일부분이며 자연의 여유와 깨끗함을 느낄 수 있다면 자신의 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현대사회의 부정적인 요소들을 자연을 통해서 조금이나 치유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꿈의 영토를 키우는 것으로 이 책을 마무리 하고 있네요. 실패를 통해서 여행을 통해서 생각과 자신감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을 키우면서 자신의 꿈의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청춘이기에 두려워하기 보다는 도전하므로 써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금 도전을 함으로써 자신의 꿈에 한 발짝씩 나아간다면 자신의 꿈을 이루고 또 다른 꿈을 꾸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꿈에 대해서 인생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