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달 베란다 채소밭 - 누구나 쉽게 길러 먹는
장진주 지음 / 조선앤북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자신의 텃밭에서 자신이 기른 먹을거리를 먹는 생각을 하지만 아파트나 원룸에서 산다면 그러한 생각은 사치라고 생각하기 쉽다고 생각되네요.

'열두 달 베란다 채소밭'을 통해서 장소에 구애 밭지 않고 자신의 채소밭을 가꿀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네요.

첫 부분에는 초보자를 위한 채소밭에 대한 기초지식, 기본 준비 등을 알려주고 지은이가 직접 키운 식물들을 간단하게 소개하여 독자들도 할 수 있다고 힘을 주네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궁금증을 조금이나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달별로 키울 수 있는 채소들이 정말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자신이 좋아하는 채소, 먹어보고픈 채소를 맞는 달에 맞추어 키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112달 직접 많은 채소를 기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진을 통하여 기르는 방법을 순서대로 나열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며 따라 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것 같네요. 채소에 관한 간단한 팁을 통하여 채소를 조금 더 알게 되고 지은이의 경험담도 수록하여 독자로 하여금 더 자신감을 주는 것 같네요.

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채소들이 있고 생각보다 쉽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이라 누구나 쉽게 키워볼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자녀가 있으시면 함께 키우면서 채소의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에 대하여 공부도 하고 직접 먹어보면서 농업에 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작은 취미 생활로 채소를 키워 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직접 키운 채소로 반찬을 해서 먹는다면 밥맛도 훨씬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다양한 채소들을 키워보며 맛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