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동안 나를 기다리는 것들 - 미리 알아두면 삶이 편해지는 23가지에 대하여
웬디 러스트베이더 지음, 이은정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살아가는 동안 나를 기다리는 것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알아두면 좋은 겪을 것들 23가지를 평화, 변화, 희망으로 분류하여 우리에게 알려주려고 하네요. 작가가 직접 겪은 일들이나 주위에서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각의 소재에 대하여 알려주고 싶은 내용, 알아야 될 내용을 설명을 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려고 하고 있네요.

평소 알고 있는 소재들이 많지만 정작 그 소재에 대하여 깊게 생각해 본적은 없는 것 같네요. 항상 곁에 있기에 더 그렇다고 생각이 되네요. 항상 느끼는 것들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을 해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그러한 감정, 행동을 대하면 더 좋을지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앞으로 그러한 것들을 경험하게 되면 좀 더 많은 생각으로 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각각의 소재를 상상할 수 있는 사진들을 통해서 조금은 더 쉽게 그러한 주제를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또한 좋은 글귀들을 통해서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하네요. 인생에 대해서 새롭게 느껴보고 싶거나, 지루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알지만 미처 알지 못하는 다양한 소재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다시금 생각해보며 인생을 좀 더 알차게 살아가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