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똑똑한 세상을 만드는 미래 아이디어 80
지니 그레이엄 스콧 지음, 신동숙 옮김 / 미래의창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미래 아이디어 80’을 통해서 현재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실험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어떠하며 앞으로 어떠한 것들이 예상되며 우리사회는 어떻게 발전이 될지를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유전자를 통한 다양한 실험이 계속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상당한 진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인간에게 유익한 점도 많지만 잘못사용 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도 있기에 앞으로 많은 논의가 필요한 분야인 것 같네요.

인간과 동물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가 되고 있네요. 이미 어느 정도 시행되는 성전환 등 다양한 진화를 통한 연구가 되고 있고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하이테크 분야에서는 뉴스를 통해서 본 연구들이 거론이 되었네요. 앞으로 살아가는데 편리함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줄 수 있는 연구들이 많이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삶이 좀 더 윤택해 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우주공간 역시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연구를 하고 있는데 빠른 시일 내에 여행을 자유롭게 간편하게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의료기술과 생활이 편리해지면서 수명이 늘어나면서 그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네요. 장기이식의 경우 좋은 결과를 얻으면 많은 사람들이 고통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지만 악용을 한다면 많은 문제가 예상되기에 많은 논의가 필요한 분야이기도 하네요.

다양한 서비스와 산업에서 생각보다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네요. 10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더 많은 변화가 발생하리라 생각이 되네요.

사회가 발전을 하면서 변화의 속도도 빨라지는 것 같네요. 이 책을 통해서 그러한 변화를 예상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