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10년 독서 2 - 포스코의 CREATIVE 서재 미래 10년 독서 2
고두현 지음 / 도어즈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 10년 독서 2'는 비즈니스 분야에 관련된 도서들로 이루어져 있네요. 비즈니스를 하면서 필요한 창의, 리더십, 전략 등으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이야기의 부분을 찾아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책의 구성도 독자로 하여금 편리하게 되어있네요. 책을 대변할 수 있는 한 줄로 제목을 구성하고 책에 대한 정보, 책속의 함축적인 내용과 좋은 내용의 인용을 통한 작가의 생각으로 한편의 책을 빠르게 경험해 볼 수 있네요. 보충적으로 각 도서의 작가에 대한 설명과 책의 특징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을 소개 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자신이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독서의 기회가 될 것 같고, 어떤 책을 읽어야 될지 잘 모를 경우 미리 책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을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책을 읽다가 읽었던 책에 대한 내용이 나올 때 마다 약간은 뿌듯한 기분이 들엇네요. 예전에 읽었던 책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보고 이런 내용이 중요하였구나 하는 생각도 하는 동시에 다른 부분에서 좀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내용도 생각이 나서 비교할 수 도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되네요.

이 책을 통해서 좋은 책을 소개받고 직접 그 책을 읽으면서 많은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습득한다면 좀 더 효율적인 독서를 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이 책을 통해서 몰랐던 좋은 책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