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지 않는 스모선수
에릭 엠마뉴엘 슈미트 지음, 성귀수 옮김 / 열림원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살찌지 않는 스모 선수'는 간단한 내용의 이야기인 동시에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이야기 이었다고 생각하네요.

제목부터 약간은 역설적이네요. 스모선수라고 하면 보통 거대한 몸집을 가진 사람으로 생각을 하는데 살이 찌지 않는 스모선수는 많은 생각과 어려움을 가질 텐데 누구나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생각과 고민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제목인 것 같네요.

청소년이 암거래 상품을 팔다가 자신을 귀찮게 하는 사람을 만나 그 사람을 통해서 스모를 접하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법, 몸을 다스리는 법을 통하여 스모를 하게 되고 중간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 그만 둘 때 그동안 감쳐져 왔던 사실을 통하여 왜 그러했는가를 알게 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가 되네요.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을 귀찮게 하는 사람이라 생각했던 사람이 나중에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자신의 마음의 문을 연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고, 생각보다 많은 것이 짧은 시간에 바뀌는 것 등을 이야기 속에서 알 수 있었네요.

또한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사정이 있고 그것을 알지 못한다면 오해를 통한 다른 사람의 아픔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자만심은 언젠가는 자신에게 큰 해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편안하게 글을 읽고 나면 간단한 내용보다 많은 생각을 통하여 자신의 삶과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고민이 많거나 생각이 많은 분들이 읽어보면 이야기도 간단하게 읽고 난 뒤 글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통해서 자신의 고민, 생각들을 많이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