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명상 레슨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15분 명상
잭 콘필드 지음, 추선희 옮김 / 불광출판사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나는 명상 레슨'은 명상을 하고픈 이들이 책을 통하여 명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많은 생각, 고민으로 마음을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하기위해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명상인 것 같네요. 하지만 어떻게 해야 될 지 막연한 게 현실 인 것 같네요.

명상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하였던 마음을 맑게 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생각보다 명상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커서 놀랐네요. 고통, 이해, 연민 등등 많은 것에 대하여 알아 갈수 있고, 긴장을 완화시켜 몸도 치유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 이유도 여기에 있는 거 같네요. 8단계로 명상을 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호흡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몸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고 생각을 해보며 용서도 해보고 사랑도 해보고 하는 다양한 명상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알아가는 명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명상에 익숙해지면 자신의 생활자체에서 명상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먹으면서, 걸으면서 까지 명상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자신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각 단계에서 명상에 관련된 역사적인 이야기를 통하여 좀 더 쉽게 명상에 대해서 생각 할 수 있었네요.

동봉된 CD를 통하여 들으면서 명상을 연습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책을 보면 하면 처음에는 정신이 없을 것 같은데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명상하는 법을 잘 읽어주니 좀 더 편안하게 명상을 연습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책에 있는 내용이지만 들으면서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네요.

많은 스트레스나 고민이 있으신 분은 명상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의 치유하고 나아가 육체적으로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