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는 어떻게 우리를 구할 것인가
스티브 포브스 & 엘리자베스 아메스 지음, 김광수 옮김 / 아라크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는 어떻게 우리를 구할 것인가'를 읽고 나니 자본주의에 대해 그동안 오해했던 점들과 몰랐던 점들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네요.

자본주의로 인하여 빈부격차가 심해져서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나타나며, 부자들에게는 많은 세금을 통하여 그들의 부를 조절하며, 담배와 같은 물품에는 죄악세를 통하여 높은 가격이 되면 사람들의 건강과 세금도 함께 챙겨 사회발전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 책을 읽어보니 많은 오해와 숨겨진 진실을 통하여 자본주의의 진가를 알게 되었네요.

자본주의에 대한 도덕성, 잔인성과 세금, 규제 등에 관련하여 7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10개의 관련된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누구나 한번쯤은 접했을 내용이라 이해하는데 는 어렵지는 않았네요.

다양한 주제에 관한 역사적 사건을 토대로 왜 그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한 자본주의적 관점과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과 조사 결과를 통하여 이미 알려져 있는 사실을 다시 생각하는 것을 통하여 앞으로 어떻게 자본주의를 우리가 이용해야 될지에 대하여 제시를 하네요.

책을 읽으며 그동안 수많은 진실이 숨겨진 동시에 아직까지도 우리사회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수많은 요소가 자리 잡고 있는 동시에 생겨나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타인을 위한 것처럼 하는 것의 이면에는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 많다는 것도 알 수 있었네요. 자본주의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자본주의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