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마음 돌아보기 - 뒤늦게 후회하지 않으려면
에토 노부유키 지음, 박재현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하루에 한번 마음 돌아보기'를 읽고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찾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바쁘다고 하지만 정작 허무하게 보내는 시간이 많고 스스로의 마음을 돌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기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후회하게 되는 것 같다고 하네요.

먼 과거를 후회하고 반성을 하지만 정작 오늘 하루는 반성을 해본 일은 적다고 생각이 드네요.

우리가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평범함, 실패, 스트레스, 슬픔 등에서 우리는 행복을 찾을 수 있고 부정적인 것이 없다면 행복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내 인생의 마지막 날, 현재에 얼마나 충실한가, 그때 그랬더라면 하고 후회하지 않는 것을 통해서 지금의 소중을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지금의 소중함을 알지 못한다면 언젠가는 후회를 하고 후회를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지금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만약 사흘 뒤에 인생이 끝나는 것을 가정하고 해보아야 될 일을 통해서 지금의 다양한 소중함을 느껴 볼 수 있었네요. 그러한 것을 가정한 뒤 지금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보니 너무나 소중한 순간임을 알 수 있었네요.

뒤늦게 후회 하지 않을 삶의 자세를 통해서 지금에 어떻게 충실할지를 생각해보고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다양한 관련된 사례를 통해서 지금의 중요성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대신에 스스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던 것 같네요.

하루하루가 무료하다고 지루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서 지금 이순간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고 앞으로의 삶을 좀 더 자신이 원하는 삶, 가치 있는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