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을 파하라 - 대한민국 No.1 크리에이터의 파격적인 창의창조론
송창의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격을 파하라'를 읽으면서 예전에 다른 책에서 아이디어는 창조가 아니라 창의라고 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 그 것을 잘 실천하신 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보통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하라고 하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남들과는 다른 것을 생각하고 적용하는 것이 아이디어라고 하더군요.

남들이 다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들, 어느 순간 모두가 일률적으로 하고 있는 것들을 조금만 바꾸면 좋은 아디어가 된다고 하나 그것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기에 어려운거 같네요.

지은이인 송창의 씨는 이러한 것을 잘 실천하여 좋은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을 하네요. 남들과는 조금은 다르게 생각하고 실천한 것이 그에게 많은 성공을 가져다 준 것이라고 생각하네요.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자신을 믿고 그렇게 행동을 하였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네요.

새로운 것을 하고자 하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조금만 다르게 하는 것을 연습하고 자신을 믿고 행동을 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나 행동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을 해보고 새로운 길을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