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서바이벌 - 최고Best가 아니라 최적Right이다
박원철.김홍태.김태엽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취업 서바이벌'은 실제 인사담당 업무를 하셨던 분들의 경험과 오랜 근무를 통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써 표현했기 때문에 읽으면서 많은 생각과 잘못된 점을 찾고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 지 알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네요.

우리가 생각하는 인재상과 회사가 생각하는 인재상의 차이, 역량에 대한 평가 방법, 회사가 원하는 성격, 헌신적인 것에 대한 표현 방법,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준비 등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해야 될 지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구직자와 회사 간의 생각하는 것에 대한 차이가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회사가 바라는 것을 구직자가 표현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는 점들이 많다는 것을 통해 준비를 잘 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아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다양한 팁과 예시를 통해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론만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점이 많은데 예시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게 준비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 라 생각이 되네요.

이 책을 통해서 그동안 잘못된 취업준비를 바로잡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되네요.

책을 통해 좀 더 많이 생각해 보고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겠네요.

취업을 준비하려고 생각하거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신도 모르게 잘 못된 방법을 통하여 계속적인 실패를 통한 좌절감을 느끼기 보다는 적적한 방법을 찾아 빠른 취업을 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듯이 취업을 원한다면 반드시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