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서바이벌 - 면접의 핵심은 비전과 소통이다
정경호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면접 서바이벌'은 저자가 대학에서 면접 및 취업에 대한 강의를 통해서 경험한 것과 생각한 것을 토대로 쓰여 졌기 때문에 읽으면서 많은 공감과 스스로 면접 시에 몰랐던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네요.

면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면접의 큰 틀을 통해서 스스로를 돌이켜 보며, 면접관을 대하는 방법, 면접을 할 수 있는 서류전형 통과를 할 수 있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의 평가요소, 자신의 비전, 단순한 스펙이 아닌 인생스펙, 면접 시 준비할 것, 인상적인 자기소개법을 통해서 면접을 통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네요.

각각의 분류에 대한 핵심 키워드를 통해 좀 더 중요한 점을 표시하여 면접 시 꼭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것 같네요.

어렵게 서류전형을 통과하여도 면접에서 준비를 잘못하여 불합격의 고배를 마시는 일을 많이 보고 겪어봤네요.

책을 읽어보면서 생각했던 것과 다른 점도 발견하고 이전의 면접을 통해 불합격을 하게 된 부족한 점도 발견할 수 있어서 앞으로의 면접에서는 필요한 준비를 통해서 합격할 수 있는 면접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였네요.

막연하게 면접을 준비하는 분이나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은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면접에 관한 사례와 올바른 면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하여 합격에 한걸음 더 다 가갈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취업이 힘들다고 하지만 자신이 원하고 노력을 한다면 취업은 꼭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이 책을 통해서 면접에 관한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고 다양한 면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