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이야기 - 열정으로 시작해 꿈이 된 기업
트레이시 카바쇼 지음, 서종기 옮김 / 라이온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나이키 이야기'는 한번은 들어본 브랜드, 지금 착용하고 있는 옷, 신발의 브랜드로 유명한 나이키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는 책이네요. 많은 스포츠 스타들의 스폰서며 스포츠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인줄 알았지만 다양한 활동과 현재의 기업이 되기까지의 다양한 이야기를 읽어보며 다시 한 번 나이키란 기업을 생각해 보게 된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나이키라는 회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서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구나 하는 것을 새삼 생각하게 되었네요. 나이키가 혁신적으로 뒤쳐지지 않고 계속 성장하는 이유를 글을 읽으며 알게 되고 수긍하게 되었네요. 투자를 통해서 더 큰 것을 얻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그러한 것이 계속 되풀이 되어 나이키라는 회사가 계속 성장해 간다는 것도 알 수가 있었네요.

단순히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캠페인, 재단을 통해서 그들에게 꿈을 주는 동시에 그러한 꿈을 받은 사람들의 희망을 통해서 기업이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단순한 기업이 아닌 꿈을 주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책의 내용에 관련된 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주소를 적어놓아서 책의 내용을 현실감 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앞으로 계속적인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되는 기업이라 생각되네요.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