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여는 기술 - 심리학이 알려주는 소통의 지도
대니얼 J. 시겔 지음, 오혜경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마음을 여는 기술'은 심리학을 통하여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원만하게 도와주기위한 책이네요. 2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1부는 기본개념, 뇌 과학의 개요, 마음과 정신건강에 대한 내용이며 2부는 작가가 경험한 환자들의 사례를 통하여 건가한 마음을 만들며 그러한 것을 통한 마인드사이트 기술을 통한 실질적인 기술을 배우는 단계로 이루어져 있네요.

사람의 뇌가 사람이 살아가는데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뇌가 손상을 입으면 쉽게 회복되는 것도 어렵고 자신의 삶에 많은 변화를 야기한 것 뿐 만 아니라 주위사람에게도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그림과 설명을 통하여 뇌에 관한 다양한 점을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마인드 사이트를 통한 자신의 삶에서 발생하다는 다양한 감정에 관한 문제로 부터 자유롭게 하여 삶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다양한 감정에 압도당하기 보다는 그러한 감정을 길들이므로 써 자유로워 질수 있다고 하네요.

나아가 친구, 동료, 배우자, 자녀와의 관계, 자기 자신과의 관계까지도 개선을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살아가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하거나 타인과의 관계 유지를 잘 못하시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