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거짓말 - 비올 때 우산을 빼앗아가는 은행의 냉혹한 금융논리
김영기.김영필 지음 / 홍익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은행의 거짓말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을 다시금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네요. 또한 눈 뜬 장님처럼 알지 못하면 사용도 못하고 자신의 이익대신 손해가 온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제목처럼 금융기관이 거짓말을 해서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해를 못해서 피해를 받을 수 있기에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심도 깊은 이야기는 아니지만 생활을 하면서는 꼭 필요한 이야기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는 것 같네요. 첫 번째로 은행 등의 금리, 이자, 할부 금리들의 실상을 알 수 있었네요. 사람들의 심리를 교묘히 이용을 해서 자신들의 잇속을 챙기려고 하기에 조심해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두 번째로 금융회사의 두 얼굴을 볼 수 있었네요. 자신들의 이익이 되지 않으면 가차 없고, 자신들의 이익이 되면 받들어 모시는 금융회사를 보면서 그들의 얼굴에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 되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셋째로 카드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들을 알 수 있었네요. 쓰기 편하지만 잘못하면 독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 할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펀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통해 글을 마무리 하고 있네요.

각주제가 끝날 때 마다 그 문제에 대한 우리들의 대처방안을 제시하여 독자로 하여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금융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에 필요는 하지만 너무 많은 이익을 취하려다 보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 양날의 검이라는 것을 다시금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네요. 몰랐던 사실도 알고 경제적인 상식도 배우며 올바른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회에 나서는 분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