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싶은 스무살, 연애하고 싶은 서른살 - 심리학, 상대의 속마음을 읽다
이철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사랑하고 싶은 스무 살 연애하고 싶은 서른 살'은 제목과 같이 사랑과 연애를 하고 싶은 이십대와 삼십대는 물론이거나 와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 사랑을 했었던 사람, 사랑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많은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며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고 어떠한 생각을 서로 하는 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사랑과 연애를 하면서 누구나 한번은 생각해 보거나 겪었던 일이나 다른 사람을 통해서 들은 이야기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상대방의 속마음, 상대방과는 다른 나, 상대방의 심리, 연애 중 일어나는 상황에 대한 대처 등으로 크게 분류하여 남녀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할 수 있는 것을 서술하고 그에 따른 이유와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을 통해서 이러한 것들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네요. 막연히 작가의 생각과 의견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임상실험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이유를 제시하고 설형을 하니 더 수긍이 가네요. 읽으면서 나만 그러한 생각과 행동을 한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들었지만 다양한 글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행동과 생각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안심이 되었네요. 중간 중간에 주제와 관련된 삽화가 있는데 너무 잘 간결하게 표현을 해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네요. 스스로 자신의 연애 심리를 테스트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스스로 자신의 연애 성향 등을 돌이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네요. 사랑이 힘들거나 걱정이 많이 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힘든 점을 조금이나 덜 수 잇을 것 같고 걱정이 많이 되었더라면 그러한 걱정은 누구나 하는 걱정이고 자연스러운 것임을 알게 되어 앞으로 행복하게 연애와 사랑을 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특히 처음 연애를 하거나 사랑을 한다면 서로 읽어보고 상대방에 대해서 미리 이해한다면 불필요한 다툼이나 걱정을 줄이고 대신 상대방을 더 위해주고 생각해 줘서 아름다운 사랑, 행복한 연애를 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