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아, 쉿! - 구속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행복한 사랑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박현미 옮김 / 다산북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사랑아 쉿은 사랑하는 연인들이 겪을 수 있는 심리적인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서인 것 같네요.

사랑이 힘든 세 가지 이유를 시작으로 사랑하는 동안 속을 수 있는 스스로의 감정들, 사랑하면서 가질 수 있는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사랑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치유 레시피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사랑이 힘든 세 가지 이유를 읽어보니 이런 것들을 통해서 사랑이 힘든 거구나 하는 공감을 가질 수 있었네요.

사랑하는 동안 속을 수 있는 감정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봤을 법한 감정이나, 주위에서 보았을 법한 상황이라서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가 있었네요. 스스로는 사랑을 해서 스스로를 위해서 상대방을 위해서 하는 행동과 생각들이 스스로나 서로에게 힘이 들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참 아이러니하네요.

상대방을 너무나 사랑해서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를 상대방을 구속하여 사랑을 힘들게 만들 수 있는데 이러한 구속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통해서 좀 더 진실한 사랑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치유 레시피를 통해서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고 번뇌의 속박에서 벗어나 평온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사랑이 힘들다고 생각하거나 사랑에 대해서 상처를 받았거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이아면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감정들과 구속에서 벗어나 서로에 행복한 사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할 수 있는 내용들이서 앞으로 사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