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토막 명심보감 (전문낭독MP3 파일제공) - 출근길에 읽는 한 토막 논어 (전문낭독MP3 파일제공)
레오짱 지음, Mrs. Rapp 감수 / 지니넷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출근길에 읽는 한 토막 명심보감은 천자문을 익히고 배웠던 중국의 고전에서 금언과 명문장을 엄선하여 만든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고서이며 이를 통한 선조들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인 명심보감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도서네요.

단순히 한자와 한글 해석으로 구성하는 넘어서서 영문표현, 한자의 음과 훈, 문장에서 배울 점등을 첨부하여 다양하게 명심보감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원문을 통해서 명심보감을 먼저 접해보고 다음에 한자의 훈과 음을 통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구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한글 해설을 통해서 그 문장의 의미를 알아보고, 배울 점을 통해서 명심보감에 수록된 금언이나 명문장을 다시 생각해 보고 마지막으로 영어를 통해서 그 의미가 어떻게 전해지는지를 알 수 있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구성이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책의 크기도 직장인들을 비롯해서 휴대하기 편한 크기라서 출퇴근 시간이나 외출 시에 휴대하기 편해서 언제든지 읽고 싶을 때 편하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계속해서 읽다 보면 전하고자 의미를 많이 알게 되어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영어와 한자까지 익힐 수 있어서 바쁜 직장인들에게 교양과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학생들에게도 좋은 고전을 통하여 선조들이 전하고자 하는 가르침과 마음가짐을 간접적으로 배워보는 동시에 영어, 한문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책을 읽기 힘든 분들을 위하여 본문 낭독 mp3파일이 무료로 제공되니 책을 읽어보고 그 후 에 파일을 듣는다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삶의 지혜가 가득한 명심보감을 아직 접하지 못한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하여 한문, 한글, 영어로 다양한 명심보감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