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셀리그만의 플로리시 Flourish - 웰빙과 행복에 대한 새로운 이해
마틴 셀리그만 지음, 우문식.윤상운 옮김 / 물푸레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마틴 셀리그만의 플로리시는 기존의 진정한 행복을 삶의 만족도를 통해서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목표를 통해서 이루는 것을 넘어서서 웰빙이라는 새로운 이론을 통하여 긍정적 정서, 몰입, 의미, 긍정관계, 성취라는 측정기준을 증가하여 플로리시의 증가를 목표로 하고 도움을 주기위한 도서네요.

새로운 이론인 만큼 작가가 진행한 프로젝트, 웰빙의 정의, 우울증 예방 및 치료, 긍정교육들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수이 작가의 생각으로 만든 이론이 아닌 다양한 실험을 통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이론이라는 점이 눈에 돋보이네요.

약품, 심리치료, 질병예방 등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될 방향을 제시하며 플로리시를 뒷받침 하는 것을 시작으로 응용긍정심리학 석사과정을 통한 사례, 긍정교육을 통한 사례, 군대내의 실험 및 결과의 사례, 긍정 건가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와 실천사례를 통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실현 가능한 내용을 과학을 통해서 증명하였기에 읽는 독자로 하여금 많은 공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 같네요.

구체적인 실험방법과 내용과 결과를 다양한 실험 그룹으로 나누어 그 실험을 하여 분석을 하였기에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시하지 않았나 생각되어 지네요. 독자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분석해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책을 능동적으로 접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단순히 어떻게 하여야 된다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다양한 실험과 결과와 사례를 통한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서 플로리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같네요.

앞으로 자신의 삶을 좀 더 긍정적으로 변화 시키고자 하는 계기가 필요한 독자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지네요.

많은 찬고 문헌을 통하여 작가의 노력이 얼마나 많이 이루어 졌으며 동시에 얼마나 과학적으로 뒷받침되었는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